대전시청사 외벽에 1993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가족들의 입체 영상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이나인(주) 제공 |
대전시청사 외벽 L자형 대형 전광판에서 상영되는 꿈돌이 입체 영상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전광판 화면 속에서 꿈돌이, 꿈순이가 반려견, 친구들까지 뛰놀다가 갑자기 화면 밖으로 툭 튀어온다. 공중에 떠서 움직이는 꿈돌이 모습은 보는 이가 마치 진짜 실물인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한다. 특히 영상 속 우주에서 바라보는 지구의 모습과 꿈돌이가 시청자들을 향해 대포를 쏘는 장면은 가상인지 현실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다.
이 영상은 제이나인(주)(대표 조재구)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D-스크린에 대전 최초로 '실외형 아나몰픽 디지털 사이니지'를 제작해 공급한 작품으로 11월 21일부터 대전시청사 전광판에서 상영되고 있다.
제이나인(주)는 영상제작 기술인 '아나몰픽 디지털 사이니지'에 대해 착시 효과로 입체감이 극대화시킨 옥외 광고 기법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술은 2D 평면 디스플레이에서 3D 곡면 디스플레이와 같은 입체적인 착시 효과를 일으켜 보는 이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높인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전시청사 외벽에 1993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가족들의 입체 영상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이나인(주) 제공 |
영상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스위트 스폿(Sweet Spot)은 '대전 지하철 1호선 시청역 사거리'이며 11월 21일부터 2025년 2월까지 3개월 동안 1일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총 40회로 약 15분 간격으로 만날 수 있다.
제이나인(주)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4년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영상 속 꿈돌이가 시청자들을 향해 대포를 쏘는 장면은 가상인지 현실인지 구분하기 힘들 정도다.사진=제이나인(주) 제공 |
조재구 제이나인(주) 대표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에서 벗어나 시각적인 만족감을 극대화해 제작하는 것과 대전의 도시 브랜드와 가치를 있는 그대로 재현하는 데 주력했다"며 "최근 실감형 콘텐츠 기술과 타 산업 분야의 연계 및 융합이 활발해 덩달아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대중들의 수요도 높아졌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해서 기획하고 접근 용이한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라고 말했다.
금상진 기자 jod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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