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글로벌 K-POP 굿즈 인기 1위…BTS 지민 포토카드 300만원 거래

 번개장터, 글로벌 K-POP 굿즈 인기 1위…BTS 지민 포토카드 300만원 거래

아주경제 2024-11-28 17:31:33 신고

3줄요약
글로벌 K-POP 굿즈 트랜드 리포트 사진번개장터
글로벌 K-POP 굿즈 트랜드 리포트 [사진=번개장터]
번개장터가 2024 글로벌 K-POP 굿즈 트랜드 리포트를 공개한 결과 BTS 지민의 포토카드가 최고가 300만원에 거래됐다고 28일 밝혔다. 
 
번개장터에 따르면 스타굿즈는 글로벌 번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로, 거래 건수가 전체의 약 69%를 차지하고 있다. 번개장터는 지난해 7월부터 해외 이용자가 번개장터의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글로벌 번장을 운영 중이다.
 
글로벌 번장에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 그룹을 살펴본 결과 BTS가 1위를 차지했다. △세븐틴 △플레이브 △NCT △아이브가 뒤를 이었다. 스타굿즈 거래가 가장 활발한 팬덤 역시 BTS의 공식 팬덤 아미(ARMY)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위인 스트레이키즈 팬덤과의 격차는 약 두 배에 달했다.
 
스타굿즈 카테고리 중 가장 가격대가 높은 상품은 아이돌 그룹의 포토카드였다. 올해 글로벌 번장에서 가장 높은 거래 금액을 기록한 상품은 10월에 거래된 BTS 지민의 포토카드로 거래 금액은 300만원에 달했다. 이어 여자 아이돌 이달의 소녀 포토카드는 200만 원, BTS 슈가 D-DAY 캘린더가 150만 원에 거래되며 순위를 이었다.
 
글로벌 번장에서 가장 빠르게 거래된 상품은 아이유 베를린 콘서트 관람객에게 제공된 팬덤 마크와 배지가 포함된 증정품으로, 단 23초 만에 거래됐다.
 
글로벌 번장 해외 이용자 중 방문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는 미국이었다. 이어 일본, 중국, 베트남 등 북미와 아시아권이 이용자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글로벌 번장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유자(MAU)는 올해 1월 대비 95% 성장하는 등 스타굿즈를 찾는 해외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 전 세계 K-POP 팬들이 스타굿즈 거래를 넘어 K-컬처를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허브로 성장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