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지역 초등학생 친환경 놀이학교시설 운영

SK인천석유화학, 지역 초등학생 친환경 놀이학교시설 운영

이데일리 2024-11-28 16:06:0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SK이노베이션의 100% 자회사인 SK인천석유화학이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지역사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해온 초등학생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은 놀이 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분야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6월부터 시작해 6개월 동안 인천 서구지역에 위치한 8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24회에 걸쳐 진행됐다.

수업은 항공우주공학 이해를 돕는 조립 비행기 만들기, 공기오염과 미세먼지 개념을 배우는 미니 공기청정기 만들기,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을 익히는 태양광 조명 만들기 등 총 3회차로 구성됐다.

SK인천석유화학과 함께하는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이 인천 서구지역 8개 학교 5학년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진은 지난 27일 인천 서구 해원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태양광 조명 만들기 수업 모습


SK인천석유화학이 지난 2019년 시작한 친환경 놀이과학교실은 올해까지 누적 850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단순 키트 조립 이외에도 각 학급별 교사의 이론 교육과 기구 체험을 병행해 실질적인 학습 효과가 더해졌다는 평이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지원실장은 “재미있는 놀이키트 제작을 통해 환경과 과학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분야 사공헌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교육특화 사회공헌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밖에 인천 서구청, 연세대학교와 함께 지역 중학생 대상 ‘SK 행복 멘토링’을 운영 중이며,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SK 행복장학금’ 등을 통해 지역 인재육성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