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정원도시박람회 시민참여 추진위원회 위원들이 박람회 국비예산안 확보 지원을 위해 26일 국회를 방문해 세종갑 김종민 의원을 만나고 있다. |
이날 방문은 세종시의 11개 사회단체회원들의 절박한 마음이 담긴 호소문 전달과 함께 '보류'된 박람회 예산안이 원안가결 될 수 있도록 지역구의원인 김종민 의원과 강준현 의원실을 방문했다. 또 박정 국회 예결위원장 등 예결위 위원과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강승규의원 보좌진들과도 잇따라 면담을 가졌다.
추진위는 20+07년부터 준비된 세종시의 잘 갖춰진 기반여건과 세종시민들의 의지와 국가의 타당성 인정 및 부결에 대한 시민들의 참담한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아울러 박람회 개최를 통해 세종시의 우수한 정원관광 자원을 전세계에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세종시의 발전 기회를 꺽지 말아 달라고 호소했다.
추진위는 지난 12일 세종시 대한노인회,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 국제정원관광네트워크 등 11개 지역단체가 결성한 시민연합회로 박람회와 세종시의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과 지원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황순덕 상임대표는 "이번 예결위에서 박람회 국비 예산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박람회 개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호소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