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전환(AX) 사업화와 통신의 디지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오는 12월 1일 2025년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AX 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기반의 상품·서비스를 주도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한다.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사업을 담당하는 컨슈머부문에 배치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에이전트 트라이브'와 '홈에이전트 트라이브'를 신설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상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AX 기업으로의 전환에 또 다른 축인 '통신의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진행한다. 선납 요금제 기반의 통신 플랫폼인 '너겟'이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하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인 '유콕' 등 플랫폼 서비스를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한다. 기존 최고경영자(CEO) 직속 조직이었던 인피니스타, 아이들나라, 최고콘텐츠전문가(CCO) 조직을 컨슈머 부문 산하로 배치해 기존 B2C 사업과의 시너지 강화도 모색할 예정이다.
이원희 LG유플러스 이원희 인사·사업파트너(HRBP) 담당은 "AI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AX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2025년을 새로운 성장 원년으로 삼아 통신 본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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