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슈퍼가 주산지 제주도를 벗어난 내륙 산지의 감귤류 운영을 확대한다.
올해 제주도는 7월부터 9월까지의 평균 기온과 폭염 일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이상 기후를 겪었다. 그 결과 제주 산지 감귤/만감류의 열과 피해가 늘어 출하량이 크게 줄어든 상황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최근 기후 변화와 이상 고온 현상으로 인해 과일 재배 산지가 북상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제주 대체 산지를 확보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 같은 기후 변화에 대응해 28일 충북 내륙 지역에서 재배된 '충주 레드 탄금향(1.5kg/박스)'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올해는 적극적인 산지 다변화 정책을 통해 충주 산지와 사전 계획해 전년 대비 운영 물량을 약 60% 이상 확대, 총 50여톤의 물량을 확보했다.
'탄금향'은 충북 충주지역에서 지구 온난화 등 지속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육성한대체 작물이며, 제주도 이외의 중부내륙지역에서 최초로 재배에 성공한 감귤 품종이다. 또한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접한 감평(레드향)의 일종으로, 과즙과 향이 풍부하고 일반 귤보다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그리고 '탄금향'은 제주 산지 대비 추운 내륙의 기후에도 감귤류가 성장하기 좋은 기온을 유지해주는 '수막(水膜)' 재배 방식을 통해 재배돼 12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이는 물이 많은 충주 산지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한 재배 방식으로, 비닐 하우스를 2중 구조로 만들어 안쪽 하우스에 지하 암반수를 흘리고 수막으로 감싸 한겨울에도 영상의 기온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또한 '탄금향'은 내륙 산지 재배의 특성 상 제주도 지역 물량에 비해 공급 및 유통 과정이 짧아 약 한 달 정도 빠른 출하가 가능하다. 이에 본격적인 제주 산지 출하 기간이 오기 전 11월에 먼저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세븐일레븐이 뉴리테일 시대에 맞춰 이제는 레저상품도 판매한다.
전일 전국에 많은 양의 눈이 내리며, 본격적인 겨울시즌이 도래한 만큼 전국 스키장들이 잇달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맞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복합 레저휴양 테마파크 '비발디파크'의 스키 리프트권과 썰매장 이용권을 오는 29일부터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최근 세븐일레븐은 2030세대의 주 소비채널이라는 점과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한 근거리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라는 점을 내세워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들여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신흥 콘텐츠로 내세운 패션·뷰티를 가맹점포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뉴웨이브 오리진점'에서 MZ세대 인기 스트릿웨어 브랜드 뭉의 의류(맨투맨, 후드티)와 삭스탑 패션 양말과 8개 브랜드 20여종의 뷰티상품을 선보였다. 또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날에는 명절 기획상품으로 여행사 노랑풍선과 손잡고 여행상품을 판매했으며, 올해 설날의 경우 1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처럼 편의점이 영역을 뛰어넘어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2030세대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업계 최초로 리조트와 손잡고 스키, 썰매이용권 상품을 도입한다. 특히 이번 상품의 경우 정상가 대비 할인율을 최대 58% 적용해 온·오프라인 통틀어 최저가를 확보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이 특히 중요한 구매요소인 편의점 채널의 특성이 잘 반영되었다.
세븐일레븐과 스키, 썰매이용권 상품을 선보이는 비발디파크는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복합 리조트 단지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키장을 포함해 워터파크인 '오션월드', 4만㎡(1만5000평) 규모의 대형 썰매장 '스노위랜드'와 골프장, 2800개의 객실까지 보유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인접해 접근성이 좋아 매년 많은 스키 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이용권 상품은 총 6종이다. 스키와 보드가 메인 콘텐츠인 비발디파크의 리프트권 2종(2매권, 3매권)을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 보드 장비를 대여할 수 있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장비 렌탈샵 50% 할인권도 제공한다. 겨울여행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노위랜드 썰매이용권과 오션월드 종일권도 2종(2매권, 3매권)도 선보인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근무자에게 구매의사를 밝히고 휴대폰 번호를 접수한다. 이후 고객 전용의 특가 페이지 URL이 문자로 전송이 되며, 구매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 명의로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권 결제를 하면 비발디파크 모바일 바우처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이달 29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된 이용권은 2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이색 차별화 서비스 상품 기획을 통해 상품 커버력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이마트24가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24' 상품을 연말까지 100개로 확대한다.
이마트24는 기존 중/대형 용량의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편의점 업태에 맞게 기존 용량의 25% 수준으로 리뉴얼해 '노브랜드ⓝ24'를 지속 출시 중이다.
'노브랜드ⓝ24' 상품은 올해 4월초 6개에서 11월 기준 74개로 대폭 증가했으며, 매월 매출도 전월 대비 평균 3배 가량 신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24'의 확대가 '노브랜드 도입' 매장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노브랜드ⓝ24'의 확대는 송만준 대표가 이마트24 신임 대표로 선임된 만큼 '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모델' 강화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송 대표는 2015년 이마트 상품본부 노브랜드추진팀장과 2016년 노브랜드 담당 상무보, 2018년 노브랜드 사업부장 겸 상품 담당 상무 등을 맡아 노브랜드를 이마트 대표 브랜드로 키워내는 데 기여했다.
전국 65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이마트24는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이고, 이마트와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지난 4월부터 노브랜드 매장을 도입했고 경영주들의 큰 호응을 얻어 7개월만에 700호점을 돌파했다.
BYC가 겨울철 따뜻하고 편안한 패션 아이템인 '보디히트 니트후드원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디히트 니트후드원피스는 후드를 적용한 원피스 제품으로 잠옷, 홈웨어는 물론 아웃웨어로도 활용이 가능한 멀티웨어다.
이 제품은 도톰한 두께감과 안쪽 브러쉬 가공으로 부드러워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또한, 투톤의 원단을 니트 형태로 짠 베이직한 패션 아이템으로 레터링 자수 아트웍도 추가해 심플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특히, 양 측면에 실용적인 사이드 포켓을 추가했고 원피스 하단에 움직임을 고려한 절개선을 내어 활동성을 높였다.
아성다이소가 '겨울 뜨개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계절 변화에 맞춰 패션소품, 키링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고, 뜨개실, 뜨개도구, 수예부자재 8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만들고 싶은 편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의 뜨개실을 고를 수 있다. 바느질이 아직 어렵게 느껴진다면 '뽀글이 빅 핸드니팅(Hand-Knitting) 뜨개실'로 시작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 두툼한 굵기의 실을 맨손으로 엮어 만들 수 있고, 뽀글이 재질의 따스하고 포근한 촉감이 목도리를 뜨면 잘 어울린다. 핑크, 화이트, 아이보리, 그레이, 블랙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해, 겨울철 착장과 매칭되는 색상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바라클라바(머리, 얼굴, 목을 덮어주는 보온용 모자)를 뜨기 적합한 '굵은 울믹스 뜨개실'도 판매한다. 보온성이 있는 울 섬유가 함유됐으며, 코코아, 모카그레이, 아이보리 등 아늑한 느낌의 컬러로 준비했다.
올 겨울 옆구리를 채워 줄 가방과 키링을 뜨기에 적당한 뜨개실도 판매한다. 부드러운 질감의 '극세사 뜨개실'로는 실뭉치처럼 표현한 버블 패턴 디자인의 '토트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라이트한 컬러감의 베이지 핑크, 연보라 등으로 구성한 '도톰 날개실'은 산뜻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의 '봉다리 백'을 만들기 적당하다. 키링용 소품을 만들어 백꾸(‘Bag+꾸미기'의 준말)를 즐겨보는 것도 괜찮다.
귀여운 강아지 애착인형을 만들고 싶다면, 아이보리 컬러에 뽀글뽀글한 질감을 특징으로하는 '부클 뜨개실'을, 고급스러운 느낌의 하트 키링이 갖고 싶다면 레드 컬러의 '벨벳 뜨개실'을 고르면 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뜨개실마다 패키지에 적합한 편물과 만드는 영상이 담긴 QR링크가 나와있어, 참고하며 구매할 수 있다.
뜨개도구로는 바늘과 세트상품을 판매한다. 뜨개바늘은 재질에 따라 대나무와 스테인리스 중 고를 수 있다. 스테인리스 재질은 대나무에 비해 매끄러운 사용감이 있는 반면, 초보자에게는 미끄러워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갈 수 있고, 대나무 바늘은 사용할 때 실을 잡아주는 느낌이 든다. 본인의 뜨개질 스타일과 실의 미끄러운 정도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줄자, 쪽가위, 돗바늘, 단수표시핀 등 소품을 분할케이스에 담아 구성한 '뜨개질 도구 세트'는 분실 걱정없이 편리하게 뜨개질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된다.
DIY의 재미를 더해 줄 수예부자재도 함께 준비했다. 바느질이 아직 미숙해 단추를 다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스냅 단추 펀칭기 세트'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다. 원단에 단추를 끼우고 펀칭기로 꾹 눌러주면 DIY가방 뿐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에코백에 잠금기능이 추가된다.
인형이나 소품을 가방에 걸 수 있게 해주는 '와이어타입 키링 부자재'도 판매한다. 나사 방식으로 탈부착이 간단하며, 파스텔톤의 민트, 옐로우, 퍼플, 화이트 등의 컬러 중 소품과 어울리는 것을 고르면 된다. 이 밖에 '가방 바닥' '가방 체인' '가방 손잡이' 등을 뜨개실과 함께 구매해 DIY를 보다 완성도 높게 즐겨볼 수도 있다.
생활공작소가 오는 27일부터 최대 1주일 간 서울 마포구 염리동 소재 아이스크림 가게 '녹기 전에'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두 브랜드는 이미 지난해 8월, '좋은 기분, 좋은 기본'이라는 주제로 한 차례 성공적인 협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올 겨울이 시작하는 시작점에 다시 한번 새로운 콜라보를 기획했다.
생활공작소는 추운 겨울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차가워진 손을 핫팩으로 따뜻하게 녹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아이스크림 구매 고객에게 자사의 신제품 핫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녹기 전에' 역시 생활공작소와의 콜라보 기간 동안 핫팩 패키지를 닮아 차갑지만 따뜻한 아이스크림이라는 의미를 담은 라즈베리,망고,파파야를 섞어 만든 '화력발전소' 이름의 아이스크림을 한정판으로 준비해 고객에게 새롭게 선보인다.
생활공작소가 준비한 핫팩은 총 1000개로 해당 기간 동안 녹기 전에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한 개씩 선착순으로 증정될 에정이며, 준비된 핫팩이 모두 소진되면 이번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제공받은 핫팩을 필수 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생활공작소 퍼퓸 핸드워시 히노끼위스퍼향'과 '녹기 전에 두 가지 맛 아이스크림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생활공작소 '핫팩 포켓용 90g' 100% 국내 생산으로 최대 21시간 보온이 지속된다.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부직포가 철가루에 묻어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생활공작소의 강점인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핫팩에도 적용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2월1일부터 7일까지 올해 히트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올영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올영세일은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2024 올리브영 어워즈'는 2023년 7월1일부터 올해 6월30일까지 1년간 약 1.6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근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부문별 상품들을 선정 및 발표하는 행사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올리브영 어워즈'는 업계에서는 한 해의 트렌드를 결산하는 행사로, 고객에게는 믿고 구매하는 뷰티&헬스 쇼핑 추천 리스트로 통용되며 공신력을 인정받아왔다.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올영세일만의 다양한 특가 이벤트를 통해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연말결산의 의미를 담아 어느 때보다 풍성한 구성의 기획 세트를 대거 마련했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도 대폭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닥터지 △라운드랩 △메디힐 △바이오더마 △어노브 △에스트라 △웨이크메이크 △정샘물 △토리든 △클리오(이상 가나다순) 등이 참여한다.
먼저, 세일 기간 동안 하루 4개의 특가 상품을 선별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오늘의 특가'를 어워즈 수상 상품으로만 진행한다. 올리브영의 차세대 인기 상품을 10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특가', 올해를 빛낸 올리브영의 베스트&트렌드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연말결산 특가' 등도 준비했다.
입점 브랜드사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행사도 마련했다. 어워즈 수상 브랜드 10곳과 함께 '오늘의 브랜드' 행사를 진행, 매일 특정 브랜드를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0년간 고객들이 올리브영 어워즈에 보내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앱에서 어워즈 부문별 1위 상품 28종과 보너스 아이템으로 구성된 '올리브영 어워즈 어드밴트 캘린더'를 세일 기간 매일 오후 2시에 선착순 판매한다.
오프라인 일부 매장에서도 어드벤트 캘린더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수상 상품을 전시한 팝업 스토어 'TREND POD BY OLIVE YOUNG HONGDAE'에서는 세일 기간 매일 오후 12시에, 올리브영N 성수 매장에서는 12월1일 단 하루 오전 10시에 각각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R.LUX(알럭스)'가 오는 12월25일까지 '해피 홀리데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R.LUX는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수고를 덜어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설화수·헤라·빌리프·어반디케이 등 럭셔리 브랜드의 홀리데이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연말 시즌을 맞아 R.LUX 시그니처 패키지를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변경한다. 12월25일까지 R.LUX에서 구매하는 제품에 홀리데이 선물 포장 및 메시지 카드를 제공한다. 고객들을 특별한 경험과 함께 럭셔리 뷰티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당일 또는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프로모션 대표 상품으로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기획세트 홀리데이 에디션 △헤라 센슈얼 홀리데이 립 오일 △빌리프 멀티 비타민 마스크 △바비 브라운 아이섀도우 트리오 △어반디케이 홀리데이 문더스트 아이섀도우 등이 있다.
브랜드별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홀리데이 기프트' 코너도 준비했다. △헤라 홀리데이 쿠션 케이스 드림스케이프 보야지 △설화수 24 홀리데이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 △더후 공진향미 궁중동안립밤 홀리데이 세트 △숨37도 타임 에너지 핸드크림 스페셜 홀리데이 세트 △빌리프 슈퍼 나이츠 멀티 비타민 마스크 홀리데이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선물 고민을 덜어주는 맞춤형 추천 코너도 선보인다. 친구와 연인, 부모님 등 대상별 추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핸드크림, 립밤부터 에센스와 향수까지 다양한 인기 제품을 엄선했다. '겨울철 스킨케어 루틴' '연말 메이크업 룩' 등 상황별 맞춤 추천도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R.LUX 상품을 최대 5만원까지 10% 캐시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와우카드로 결제 시 4%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R.LUX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를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고객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SK스토아는 고객 멤버십 제도를 개편해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되는 SK스토아의 고객 멤버십 제도 개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SK스토아 고객 규모에 맞춰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실제로 SK스토아의 이 달 기준 누적 회원 수는 전년 대비 약 40% 증가했다. 자사 모바일 중심의 질적 성장을 위해 UI·UX를 개편하고 T멤버십 대상 상품 수 확대, T딜 협업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
이처럼 늘어난 고객에게 더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SK스토아를 더 자주 찾는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고객 멤버십 제도 개편에 나섰다.
먼저 기존에는 없던 VVIP 등급을 신설했다. 최근 6개월 동안 10회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주어지는 등급이며 VVIP 등급 특별 할인, 무료 배송·반품 쿠폰 3매, 매월 5% 할인(최대 5만원), 설·추석 20만원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6개월 4회&4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의 VIP 등급에는 매월 5% 할인(최대 5만원), 무료 배송·반품 쿠폰 3매, 설·추석 20만원 할인권 혜택이 주어지며 같은 기간 2회&20만원 구매 고객의 GOLD 등급에게는 매월 5% 할인(최대 2만원), 무료 배송 쿠폰 1매가 주어진다.
여기에 SILVER 등급에는 일부 변화를 줬다. 기존에는 최근 6개월 동안 1회&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이 가입 대상이었으나 1회&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문턱을 낮췄다. 더 많은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다. 이들에게는 매월 5% 할인(최대 1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SK스토아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VVIP 라운지'를 열고 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알파 쇼핑이 12월1일 제주 감귤데이를 맞아 감귤 소비 촉진을 위해 앞장서 팔을 걷어붙였다. 감귤데이는 제주도와 제주농협이 서울 및 수도권 등에 감귤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날로 '겨울철(12월) 1등 과일'이라는 의미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이상기온 현상으로 지난해보다 제주감귤 생산량이 감소했지만, 단맛은 더 좋은 것으로 관측됐다. 당도 및 산도로 측정하는 당산비가 보통 10이 넘으면 맛있는 감귤로 평가받는데 올해 제주 감귤은 10 이상의 당산비가 기대된다. 감귤이 겨울 제철 인기 과일인 만큼 고객 수요가 몰려 예년보다 감귤 시즌이 일찍 종료될 것으로 보여진다.
KT알파 쇼핑의 제주농협 귤로장생 판매 방송은 29일 금요일 15시40분에 진행된다. 노지감귤 단독 구성(3kg+3kg)이다. 제주농협 감귤 판매 방송으로는 홈쇼핑 방송 중 오직 KT알파 쇼핑에서만 진행한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 감귤 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독점 공수 받아 출하되는 상품으로 산지에서 고객에게 바로 배송된다. 중간 유통 과정이 없이 신선한 품질로 받아볼 수 있다.
노지감귤은 밭에서 재배되는 감귤로 하우스 감귤철이 끝나고 10월 중순부터 본격 출하된다. 자연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무기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 및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5월 제주 지역 농산물의 판매 및 마케팅을 총괄하는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귤로장생(감귤 통합 브랜드), 햇살바람(채소류 통합 브랜드) 등 제주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양사 간 지속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한여름에도 감귤을 찾는 고객 수요를 겨냥해 제주 하우스감귤 판매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겨울 시즌부터 양사의 콜라보 상품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귤로장생&산지마켓' 전용 배송 박스로,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신선식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일종의 차별화 포인트다. 산지마켓은 '식탁 위의 신선함'을 컨셉으로, 생산자 실명제를 적용한 KT알파 쇼핑의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 브랜드다.
노랑풍선은 다가오는 2025년 신년을 맞이해 국내 일출 명소들을 여행할 수 있는 '2025 신년맞이 일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31일부터 2025년 3월31일까지 출발이 가능한 상품으로 준비된 본 기획전은 이동 수단과 고객의 일정 및 취향에 따라 △무박 버스 여행 △무박 기차 여행 △1박 2일 △제주도3일&4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일출 명소뿐만 아니라 지역별 주요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선보였다.
우선 '무박 버스 여행' 카테고리에서는 경북 포항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경북 포항 2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상품은 서울에서 버스를 타고 포항으로 이동한 뒤 포항의 주요 랜드마크인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신년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구룡포 까멜리아'도 함께 관광하며 △과메기 △대게 △물회 등 구롱포의 별미까지 함께 맛볼 수 있다.
아울러 '무박 기차 여행'에서는 KTX를 타고 부산을 둘러볼 수 있는 '부산 2일' 상품을 준비했다. KTX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한 뒤 국내 최고 해수욕장인 해운대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본 상품은 백사장과 마린시티 등을 둘러볼 수 있는 '해운대 해변열차'에 탑승해 해운대의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박 2일'에서는 △국보 제304호로 지정된 '항일암' △전통 가옥들이 그대로 보존돼 있는 '낙안읍성' 등 여수와 순천을 관광할 수 있는 '여수/순천 2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제주도 3박 4일'에서는 스탠포트호텔 앤 리조트에서의 편안한 숙박과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가 포함돼 있는 '제주 애월 4일' 상품이 마련돼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연말을 맞아 '2024 슈퍼 이지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올 한 해 동안 여행이지를 사랑해 주신 고객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베스트 상품과 가장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 베스트 가이드 상품을 엄선해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베스트 상품은 크게 △유럽 일주 △한 나라 집중 △한정판 여행 △미주·남태평양 등 4개 테마로 구성됐다. 할인 혜택을 받고 베스트 상품을 예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 한 해 가이드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여행이지는 여행 중 만족도 조사와 상품 후기, 고객 칭찬 사연을 종합해 매달 베스트 가이드를 선정하고 있다.
여행이지는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가이드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기획전 상품을 예약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여행이지는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V12s 청소기(1명) △독일 프랑크푸르트 왕복 항공권(2명)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2박 숙박권(1명) △도미인 프리미엄 난바 아넥스 1박 숙박권(1명) △힐튼 후쿠오카 시 호크 1박 숙박권(1명)을 각각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6일 발표한다.
아울러 토스의 퀵 계좌 이체를 통해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상품 가격의 제한없이 1%를 즉시 할인한다. 여기에 다음 달 20일까지 최대 2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룰렛 돌리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내용을 SNS에 공유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최대 30만원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는 '블랙프라이지데이'도 함께 진행한다.
서유럽과 아이슬란드, 튀르키예 등 장거리 여행지를 비롯해 겨울철 최고 인기 여행지 일본 홋카이도는 물론,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게 된 중국 장가계, 골프 패키지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총 3 가지 콘셉트의 레고 빌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레고랜드는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진행했던 가족 참여형 '레고 빌딩 콘테스트'가 큰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겨울 시즌 한정으로 레고 빌딩 콘테스트를 운영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레고 빌딩 콘테스트'는 3가지의 테마로 진행되는데,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준비돼 레고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25일까지 '크리스마스 빌드 콘테스트'가 진행되는데, 브릭토피아 구역의 빌드앤테스트(Build&Test) 실내 공간에서 진행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해당 구역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주제로 운영된다. 레고 브릭으로 독창적인 레고 트리를 만든 뒤 직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매일 오후 5시에 그날의 우승자가 발표되며, 우승자의 작품은 레고랜드 빌드앤테스트 공간에 전시된다. 또한, 매일의 우승자에게는 깜짝 레고 선물이 주어진다.
더불어 '레고 브릭 레이싱카 토너먼트 콘테스트'가 겨울 시즌 한정으로 개최되는데, 브릭토피아 구역의 크리에이티브 워크숍(Creative Workshop)에서 참가가 가능하다. 레고 브릭을 활용해 나만의 레이싱 카를 만든 뒤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신나는 대결을 펼치는 콘테스트로, 매일 오후 2시30분에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시작 1시간30분 전부터 선착순 32팀까지 현장에서 접수한다. 토너먼트 콘테스트에서 최종 우승한 팀에게는 레고랜드 파크 1일 이용권(1매)이 증정되며, 2등에게는 특별한 레고 선물이 주어진다. 이외의 참가 팀들 중 2팀에게는 추첨을 통해 레고 스타트팩 선물이 증정된다.
마지막으로, 레고랜드 호텔에서는 '호텔 모델 빌딩 콘테스트'가 준비돼 있는데, 12월1일부터 31일까지 호텔 내 모든 객실은 물론, 1층 로비, 2층 어드벤처 플레이와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 등 브릭이 비치된 모든 곳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누구든지 자유롭게 레고 작품 창작이 가능하다. 완성품은 호텔 2층 예약 카운터로 매일 오후 2시부터 저녁 7시 사이에 접수하면 된다. 7시 이후 우승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해 레고랜드가 준비한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며, 우승자의 작품은 레고랜드 호텔의 1층 로비에 챔피언 작품으로 전시된다.
한편, 레고랜드는 겨울 크리스마스 축제인 '메리 브릭스마스' 기간 동안 각종 콘테스트 이외에도 △미션을 수행하고 푸짐한 선물을 받는 '브릭스마스 랠리' △‘마이크, 에이미의 크리스마스 대소동'을 포함한 뮤지컬 공연, △새롭게 전격 론칭한 '홀리데이 스노우 플레이' 구역과 '브릭토피아 라운지' △ 크리스마스 주간 단 5일간 진행되는 선물 퍼레이드 '산타의 비밀 선물' 등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운영하고 있다.
글래드 호텔이 오는 12월6일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객실 패키지를 출시하고 고객 참여형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글래드 여의도는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는 여의도 도심 속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2014년 12월6일 개관했다.
특히, 12월6일 개관일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 조식 2인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 1시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는 스페셜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개관 10주년 축하 댓글 이벤트'를 2024년 11월 28일부터 12월8일까지 진행한다(당첨자 발표: 12월16일). 참여 방법은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퀴즈 정답과 함께 글래드 여의도 10주년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글래드 하우스 숙박권(꿀잠상)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 디너 식사권(꿀맛상) △10주년 럭키 박스(꿀잼상)를 제공한다. 공식 계정) 태그 후, 글래드 여의도에서의 추억을 스토리 또는 게시물을 통해 공유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연말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과 협업해 동심을 자극하는 '인조이 파라다이스 위드 도라에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오는 12월1일 귀여운 도라에몽 굿즈로 추억여행을 떠날 수 있는 객실 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 '해피 파라다이스 위드 도라에몽' 패키지 이용 시 도라에몽 얼굴 모양의 차량용 방향제를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키즈 파라다이스 위드 도라에몽' 패키지는 도라에몽 DIY 블록 장난감을 증정하며 오는 12월16일부터 31일까지는 산타 도라에몽 에디션 블록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