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는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으로 유튜브가 주관하는 '2024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칸타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운영하는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성과를 창출한 디지털 광고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작인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은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광고회사 아이디엇과 함께 준비한 이 캠페인은 김창옥 교수와 개그맨 정재형이 출연해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유쾌하게 풀어내는 형식으로 제작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캠페인과 함께 초고압 세척기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설거지를 미룰 수밖에 없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받아 첫 5일 만에 약 5000건의 사연이 접수됐으며 총 1만3000건이 넘는 응모작이 모였다.
회사 측은 추첨을 통해 750명에게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증정하고 직접 현장 설치까지 지원하며 관련 콘텐츠 생산을 유도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삼양라면 60주년을 위해 진행했던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이 베스트 브랜드 경험 부문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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