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는 지난 24일을 기점으로 연간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4% 이상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성과다. 월간 활성자 수(MAU)도 지난해 10월보다 43% 늘었다. 2021년부터 지난 3년간 29CM의 연평균 성장률은 64%를 기록했다.
성장의 배경에는 여성 패션 브랜드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29CM만의 고감도 큐레이션 전략이 주효했다.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보세와 라벨 변경(택갈이) 상품을 배제하고 정체성이 뚜렷한 브랜드만을 선별해 소개했다. 감각적인 홈 브랜드를 제안하며 취향을 중시하는 2539 여성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여성 구매자 수는 지난해보다 30%가량 늘었다.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23만원을 넘어섰다.
탄탄한 팬덤을 가진 신진 여성 패션 브랜드들이 잇따라 입점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지난 4월 입점한 트리밍버드는 한 주의 신규 브랜드를 소개하는 수요입점회에 참여해 일 매출 12억원을 달성했다. 다이닛은 입점과 함께 김다인 대표가 진행한 이구라이브로 첫날 매출 7억원을 넘겼다. 입점 한 달 내 억대 매출을 달성한 여성 패션 브랜드 수가 28개를 돌파했다. 이달 중순 기준 전체 여성 패션·잡화 거래액이 전년보다 60% 가까이 증가했다.
홈 카테고리가 성장했다. 이달 중순까지 홈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150% 늘어났다. 연 2회 개최하는 초대형 프로모션 이굿위크가 성과를 견인했다. 이달 초 마무리된 2024 겨울 이굿위크는 열흘간의 거래액이 1136억원을 넘어섰다. 올해 상·하반기 이굿위크를 합산한 총 거래액은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공식 입점도 늘어났다. 지난 7월에는 아디다스가 29CM를 공식 유통처로 선택하며 주요 스니커즈 라인과 여성 스포츠웨어 상품을 100여점 선보였다. 이 밖에도 살로몬, 뉴발란스 등 글로벌 스니커즈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며 이달 중순까지 글로벌 스포츠·스니커즈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60%가량 늘었다.
29CM 관계자는 "올해 여성 패션에서 보여준 폭발적인 성장을 내년에도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여성 패션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큐레이션 역량을 바탕으로 신진 홈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새로운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