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 장관상

에코프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 장관상

데일리임팩트 2024-11-28 08:53:20 신고

3줄요약
지난 27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신동일 에코프로 CSR지원팀 이사(오른쪽)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념패를 받고 있다. /사진=에코프로
지난 27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신동일 에코프로 CSR지원팀 이사(오른쪽)가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으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념패를 받고 있다. /사진=에코프로

[딜사이트경제TV 염재인 기자] 에코프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6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CSR in the Community)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에코프로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초록우산 등 사회복지단체와 충청북도, 경상북도, 청주시, 포항시 등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여러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에코프로는 지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청주 지역 어린이 등 6000여 명이 참여한 환경 축제 '제3회 에코그린데이'도 개최한 바 있다. 에코그린데이는 지역을 대표하는 환경·가족 축제로 자리 잡았다.

지역 내 저소득 출산가정에게 육아용품을 지원하는 '마더박스 전달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 동안 총 1146가구, 약 2억8500만원어치의 물품을 지원했다.

또 에코프로는 장애인에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장애인 스포츠단인 '온누리스포츠단'을 창단해 6년째 운영 중이다.

온누리스포츠단 소속 선수 총 52명은 지난 10월에 열린 제44회 장애인전국체육대회에 참여해 금메달 8개 등 총 46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에코프로는 충북 오창에 본사를 두고, 경북 포항에 대규모 이차전지 소재 생산거점을 구축하는 등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지난 7일 지방시대위원회의 지역 균형 발전 사업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돼 특별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6년 연속으로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이 돼 영광스럽다"며 "지역을 토대로 대기업으로 성장한 에코프로는 '기업시민'의 일원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