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천안 불당동에서 디저트 오마카세 카페 '문화시민 신불당' 을 운영 중인 임수민 셰프가 동물 학대 혐의로 기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임수민은 서울 강남과 천안에서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며 TV와 미디어 매체에 출연으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발히 활동해왔으나, 이번 고양이 학대 사건으로 인스타그램을 비공개 처리하고 잠적한 상태로 전해진다.
이네 네티즌들은 임수민의 신상과 더불어 어머니가 운영하는 반찬 가게까지 찾아가 거센 비난을 쏟아내고 있지만, 아직까지 임수민은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다.
천안 불당동 디저트카페 셰프 고양이 학대 논란
사건은 지난달 4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날 임수민은 천안 성성동에 위치한 한 마트의 주차장에 위치한 고양이 급식소에 잠입해 약 3시간가량 고양이들을 쇠파이프로 내려치고 불로 지지는 장면이 CCTV에 포착됐다.
특히 앞을 보지 못하는 고양이 '국희'를 잔인하게 고문하고서는 고통에 몸부림치는 장면을 덤덤하게 지켜보는 사이코패스 같은 모습이 충격을 더했다.
심지어 그는 고양이 포획틀을 가져와 새끼 고양이들을 포획해 데려갔으며, 아직까지 포획된 고양이의 생사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그의 학대 사실은 마트 직원들이 CCTV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드러났고, 이 소식을 접한 동물시민연대 'RAY'는 즉각 학대 고양이들을 구조하기에 나섰다.
구조된 고양이 국희와 단풍은 동물병원 검사 결과 골반 뼈가 부러져 있었고, 복부에는 폭행으로 인해 피가 고여있었으며, 화상으로 인해 피부가 벗겨질 정도로 큰 학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경찰에 고발된 임수민은 조사 과정에서 "고양이가 쓰레기봉투를 뜯어서 그랬다"라고 항변했다. 하지만 그의 변명은 동물 학대를 정당화시킬 수 없을 뿐더러 명백한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검찰에 기소됐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분명 벌금으로 빠져나올 텐데 불매운동 해야 한다", "저런 학대범이 만든 음식을 먹었다는 생각에 너무 구역질 나온다", "똑같은 방법으로 고문해야 마땅하다", "절대 회생의 기회를 줘서는 안 된다", "천안에 다른 고양이 학대 사건도 재검토해보자"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최근 1년간 동물 보호법 위법을 위반한 사례는 약 4,000건으로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람은 고작 28명밖에 되지 않는다. 현행법상 동물을 학대해 죽음에 이르게 한 경우 징역 4개월에서 1년, 벌금 300만 원~1200만 원을 처벌토록 되어있다.
오마카세 컨셉의 디저트카페 '문화시민'
학대 사건으로 논란에 중심에 서있는 임수민이 운영하는 '문화시민'은 아직까지 활발한 영업이 이뤄지고 있다. 지난 23일, 문화시민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문화시민은 디저트를 코스로 제공하는 메뉴와 작은 미냐르디즈 여러 개를 한꺼번에 내어주는 한상 차림의 상품을 제공합니다"라며 소개글이 공개되기도 했다.
평소 임수민 셰프는 디저트만으로도 식사가 가능하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디저트 오마카세를 차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요리 경력으로는 지난 2012년 IKA(독일) 세계 요리 올림픽에서 최연소 금메달을 딴 것을 시작으로 약 60회의 크고 작은 대회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처럼 화려한 경력을 가진 임셰프가 운영하는 '문화시민'은 고객들이 바 형태의 테이블에 앉아 90분 동안 셰프가 엄선한 재료와 요리 방식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인당 이용 가격이 3만 5천 원으로 다소 높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2030 여성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한 인터뷰에서 임셰프는 자신의 가게에 대해 "손님들이 대화만 하고 디저트에 관심을 가지 않는 것이 아쉬워 바 형태로 시작하게 됐다"라며 "아무래도 바 형식의 테이블에 앉으면 보다 음식에 집중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라고 자신의 음식에 자부심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러한 임수민의 열정과 노력 덕분일까. 실제로 매장에는 디저트를 식사 대용으로 찾는 고객이 연일 늘어나고 있으며,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나 회사원들이 미팅 장소로 많이 찾는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문화시민 신불당점은 천안 불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강남 역삼점은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에서 약 700m 떨어진 위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뉴스크라이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