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 인도

HD현대重,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 인도

아주경제 2024-11-27 13:53:51 신고

3줄요약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해군에 인도한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 정조대왕함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해군에 인도한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 '정조대왕함'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HD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구축함인 정조대왕함을 건조, 해군에 인도했다.

HD현대중공업은 27일 울산 본사에서 8200톤급 이지스구축함(Batch-Ⅱ) 1번함인 정조대왕함 인도서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조현기 방위사업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 곽광섭 해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 박태규 해군 8전투훈련전단장 및 김종섭 울산시의회 부의장, 이상균 HD현대중공업 대표와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미국영사와 트로야 수아레즈 주한 에콰도르 대사, 아르투르 그라지욱 주한 폴란드 대사대리를 비롯한 총 7개국 20여명의 해외 정부 인사들도 함께했다.

이들은 정조대왕함 인도서명식 후 특수선사업부 야드에서 다음 달 해군에 인도 예정인 최신예 호위함 충남함을 차례로 둘러봤다. 특히 참석한 외빈 국가 중 폴란드, 페루와는 K-방산수출 확대 가능성이 유력시되고, 미국과는 방산 분야 MRO(유지,보수)협력이 검토되고 있어 이날 행사의 의미가 더해졌다. 

이번에 인도된 정조대왕함은 우리 기술로 독자 설계, 건조된 국내 네 번째 이지스구축함이다. 최신 이지스전투체계, 다기능위상배열레이더와 독자 개발한 통합소나체계 및 한국형수직발사체계 등을 탑재해 탄도미사일에 대한 탐지, 추적뿐 아니라 요격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다.

정조대왕함은 2019년 방사청과 건조계약 체결 이후 2021년 착공식과 기공식을 거쳐 2022년 7월 28일 진수식을 가졌다. 이후 최대속력 평가 등 550여개에 이르는 까다로운 시험평가를 완벽히 통과하고 해군에 적기 인도됐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급 호위함인 천안함과 춘천함, 그리고 3000톤급 잠수함인 신채호함에 이어 정조대왕함까지 적기 인도함으로써 성능, 비용, 건조 기간 측면에서 한층 주목받게 됐다는 평가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자사가 정조대왕함을 인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팀코리아,팀십’으로서 K-방산 수출을 견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