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비즈메카EZ'에 메일 보안서비스인 '인공지능(AI) 위협메일 차단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중소기업 업무에 최적화된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여기에 이번에 새롭게 적용한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는 KT의 빅데이터 기반 AI 기술로 외부 악성 이메일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KT는 이를 통해 점점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신종·변종 메일 해킹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즈메카EZ 메일서비스 이용고객은 도메인 변경, 인터넷주소(IP) 변경, 초기세팅과 장비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한 신청만으로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AI 위협메일 차단서비스 출시에 이어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AI기술과 비즈메카EZ 기능을 연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2025년에는 AI로 기록·인식·번역 등 기능이 포함된 신규 상품도 선보인다.
비즈메카EZ는 업무솔루션 외 임직원 복지서비스와 기업용 컨텐츠까지 폭넓은 상품을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한다. 서비스 요금도 이용자수에 관계없이 회사당 월 5만원(메일·전자결재·메신저 등 15종으로 구성된 베이직서비스 기준)이다. 비즈메카EZ는 특정 업무솔루션만 제공하고 이용자수에 따라 요금을 책정하는 타 그룹웨어 제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해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개 기업에서 46만명의 기업 종사자가 사용하고 있다.
비즈메카EZ는 중소기업 이용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설문조사 등에서 수집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중소기업이 꼭 필요로 하는 혜택을 담은 '온리!! 비즈메카EZ 회원 7대 혜택 시리즈'를 기획하기도 했다.
7대 혜택은 △최고급 업무용 서식 1000종 무상 제공 △문자메시지(SMS) 알림 사용 무제한 허용 △기프티쇼 비즈 구매 시 최상위 등급(프리미엄) 부여 △직장인 운세 컨텐츠 무료 안내 △온라인 도서구독권 최저가 수준 판매 △전자결재 양식 120종 무상 연계 △법정의무교육 수강료 40% 할인이다. KT텔레캅 보안상품에 가입할 경우 설치비 무료와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혜택을 제공하고 KTX와 SRT 예매시 최대 20~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명제훈 KT 엔터프라이즈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대기업에 비해 AI기술 도입과 적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중소기업에 비즈메카EZ로 다양한 최첨단 AI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비즈메카EZ에 접목된 AI 기술이 국내 중소기업 업무의 AI 전환을 촉진하는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