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카드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디지로카'를 고객에게 실시간 반응하도록 하는 사용자 환경·경험(UI·UX)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디지로카 앱은 고객 행동에 실시간으로 반응해 각 탭의 최상단에서 맞춤형 메시지를 즉시 보여준다.
또 고객의 쉬운 이해와 가독성을 최우선으로 앱의 디자인과 기능이 이용하기 쉽게 개선됐다.
새 앱은 △홈 △카드 △발견 △띵샵 등 4개 탭으로 구성된다.
이중 앱의 메인 화면인 '홈'에서는 고객의 취향, 앱 사용 패턴을 실시간 감지 후 고객 관심사의 콘텐츠, 상품, 혜택 등을 추천해 준다. 결제예정금액·이용대금명세서·캘린더 등 중요도와 관심도가 가장 높은 정보를 모아 한눈에 보여준다.
'카드'탭에서도 맞춤형 카드·금융 상품과 혜택의 이용이 더 쉬워졌다.
고객이 자주 결제하는 영역의 결제 혜택과 맞춤형 카드·금융 상품 추천, 고객이 보유한 카드와 관련된 프로모션 등을 한눈에 모으는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한다. 주요 카드 상품의 혜택 설명에서도 어려운 용어는 빼는 등 고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발견'탭은 기존 고객 소비를 분석해 여행·Pet·골프·교육·홈스타일링 등 11개 영역에 대해 고객 취향의 콘텐츠,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집안 인테리어 팁을 담은 콘텐츠 '홈스타일링' 큐레이션 서비스도 추가됐다.
'띵샵'탭은 회원 전용 쇼핑몰로 카드 결제 내역, 앱 행동 이력 등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 취향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개인화 쇼핑 피드'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동을 실시간 파악하고 최적화된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즉각 보여줘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혜택을 더 빠르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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