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빌리프랩
27일(한국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30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정규 2집 ‘로맨스: 언톨드’(ROMANCE : UNTOLD)가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7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북미 지역에서 발매된 정규 2집 리패키지의 판매량 호조가 차트 집계 합산으로 이어져 순위 상승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 앨범은 앞서 ‘빌보드 200’에서 팀 최고 순위인 2위(7월 27일 자)를 찍은 뒤 13주 째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로맨스: 언톨드’는 세부 앨범 차트 ‘톱 5’를 석권하며 엔하이픈의 탄탄한 음반 파워를 입증했다. 이 앨범은 ‘월드 앨범’ 3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에서 나란히 4위에 자리했다. 앨범의 인기에 힘입어 엔하이픈은 ‘아티스트 100’ 9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또한 정규 2집 리패키지의 타이틀곡 ‘노 다우트’(No Doubt)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9위에 랭크됐고, ‘글로벌(미국제외)’에서는 182위로 진입했다.
한편 엔하이픈 미니 4집 ‘다크 블러드’(DARK BLOOD)의 타이틀곡 ‘바이트 미’(Bite Me)는 일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7일 일본레코드협회 발표에 따르면 이 곡은 지난 10월 기준 누적 재생수 5000만 회를 넘겨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에 이어 엔하이픈 통산 두 번째 스트리밍 부문 ‘골드’ 인증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