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ACLE 멀티 골→리그 스테이지 득점 공동 2위…머스크 “축하합니다” 호응

호날두, ACLE 멀티 골→리그 스테이지 득점 공동 2위…머스크 “축하합니다” 호응

일간스포츠 2024-11-26 12:03:08 신고

3줄요약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ACLE 승리 소감을 전한 호날두. 해당 게시글에 머스크(아래)도 댓글을 통해 호날두의 승리에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호날두 SNS 갈무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가 멀티 골을 터뜨리며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득점 선두로 올라섰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축하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호날두는 26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알 가라파와의 2024~25 ACLE 리그 스테이지 5차전에서 선발 출전, 74분을 뛰며 2골을 기록해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호날두는 후반 1분 특유의 헤더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2-0으로 앞선 후반 19분에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대 구석을 갈라 격차를 더욱 벌렸다. 호날두는 3골 차 리드를 안긴 뒤 벤치로 향했다. 알 나스르는 직후 호셀루에게 추격 골을 내줬지만, 이후 실점은 없었다. 알 나스르는 이날 승리로 리그 스테이지 4승(1패)째에 성공했다.

호날두는 이날 득점으로 올 시즌 ACLE 리그 스테이지 기록을 4경기 4골로 늘렸다. 득점 부문 공동 2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 살림 다우사리(이상 알 힐랄)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1위는 6골을 터뜨린 아사니(광주FC)다. 

26일 알가라파를 상대로 멀티 골을 터뜨리며 경기 최우수 선수로 꼽힌 호날두. 사진=알 나스르 SNS


호날두는 승리 뒤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오늘 밤 큰 승리였다”고 기뻐했다. 특히 트위터의 CEO이기도 한 머스크는 해당 게시글에 “축하한다”라는 댓글을 달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호날두는 올 시즌 공식전 17경기 13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호날두의 알 나스르는 ACLE 리그 스테이지 2위(승점 13)로 1위 알 아흘리를 2점 차로 추격하고 있다. 8위까지 주어지는 대회 16강 직행권은 사실상 확보한 상태다.

다만 리그에선 알 이티하드(승점 30) 알 힐랄(승점 28)에 크게 뒤진 3위(승점 22)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