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최규진 민주당 대표의원, ‘2025 시 본예산 TF 단독 참여’

고양시의회 최규진 민주당 대표의원, ‘2025 시 본예산 TF 단독 참여’

중도일보 2024-11-26 11:22:22 신고

3줄요약
최규진02
고양시의회 최규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2025 고양시 본예산 TF 단독 참여'

고양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최규진 대표의원은 25일 진행된 제290회 고양시의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국민의힘의 참여 거부에도 불구하고, 시 집행부와 더불이민주당만이 참여하는 TF 구성에 대한 논의를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고양시에서는 지난 1차 추경 심사 당시 시장, 시의장,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등 4자 합의를 통해서 "시민협치를 위한 상생협약서"가 체결된 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규진 대표의원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이번 회기 시작에 앞서 고양시에서는 예산과 관련하여 시 집행부,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등 3자가 참여하는 TF를 만들자는 제의가 있었다"는 것을 공개했다.

또한 최규진 대표의원은 이번 회기 시작 전 협상 과정에서 "국민의힘은 TF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거부의사를 전달해 왔다"면서, "더불어민주당과 집행부만이 참여하는 TF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할 의향이 있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선언했다.

최규진 대표의원의 TF 구성 단독 참여 발언이 현실화가 된다면, 지난 2년 5개월 간 볼 수 없었던 예산안에 대한 사전 협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최규진 대표의원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2025 고양시 본예산 심사를 위한 TF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됨에 따라 그동안 단 한번도 집행부와 의회 간의 사전 협의 없이 의결 되었던 고양시 예산안에 대한 대화와 타협이 이뤄질 수 있을지 고양시민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