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방부가 주최하고 국방홍보원(원장 채 일)이 주관한 '2024년 국방 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 9편이 선정됐다.
국방홍보영상공모전 시상식 26일 오후 2시 국방홍보원에서 개최되며, 'KFN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셜 라이브 중계된다. ⓒ 국방부
지난 8월5일부터 10월11일까지 '국민과 함께 하는 국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여편이 출품돼 대내외 영상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1차 예심과 2차 본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 △특별상 3편 △장려상 4편 등 총 9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먼저 영광의 최우수상은 공군 제8전투비행단 '보라매 형제' 팀의 '국방 24시 당신의 평화를 위한 우리의 하루'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우리들의 평화로운 낮과 밤, 그 이면에 군인들의 헌신이 매시간 함께 함을 전하는 작품으로 스토리텔링이 우수하다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육군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또바기' 팀은 '대기 중'이라는 작품을 통해 꼭 총을 들고 있지 않아도 묵묵히 자기의 자리를 지키는 군인의 모습을 세심하게 그려내 우수상에 선정됐다.
아울러 특별상에는 육군 35사단 106여단 '5분 카레' 팀의 '5분 전투 대기부대 - 절찬 수호 중'을 비롯한 3팀이, 장려상에는 육군 3군단 산악여단 '다시 태어나도 군인 팀'의 '내가 선택한 길, 신념 그리고 국군' 등 4팀이 각각 선정됐다.
채 일 국방홍보원장은 "'국민과 함께 하는 국방' 이라는 주제로 평소보다 많은 다양한 영상작품이 출품돼 장병들의 병영생활 중 전우들과 함께 하는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장병들이 군 생활의 소중한 경험들을 담아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국바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 △우수상에는 국방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특별상 3편에는 각각 육·해·공 참모총장 상장과 상금 100만 원 △장려상 4편에는 각각 국방홍보원장 상장과 상금 5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