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매각하라고? 처음부터 토트넘 잔류였다...“SON 잔류 100% 확신” 유력 기자 보도

손흥민 매각하라고? 처음부터 토트넘 잔류였다...“SON 잔류 100% 확신” 유력 기자 보도

인터풋볼 2024-11-25 19:15:04 신고

사진 = 라이브 스코어
사진 = 라이브 스코어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손흥민은 토트넘 훗스퍼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만료되는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 손흥민의 거취를 두고 수많은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시즌에는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SPL) 클럽이 관심을 보인다는 주장이 많았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연결되기도 했다. 이번 시즌 개막 후에는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맹(PSG)도 거론됐다.

최근에는 튀르키예 명문 갈라타사라이가 연결되었다. 튀르키예 '파나틱'은 19일(이하 한국시간) "갈라타사라이는 전 세계를 놀라게 할 영입 작전에 다시 한 번 팔을 걷어붙였다. 토트넘 훗스퍼 스타 손흥민 영입을 노린다. 갈라타사라이는 여름 이적시장 선수들의 공백을 다시 월드 스타로 채우겠다는 각오다. 내년 여름 클럽과의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을 후보로 삼았다"라고 보도한 바 있다.

사진=365scores
사진=365scores

구체적인 이적 시기까지 거론됐다. 매체는 이어서 "갈라타사라이는 먼저 1월 이적시장에 적절한 이적료를 제시할 것이다. 그래도 실패한다면 시즌이 끝난 뒤 손흥민을 이적료 없이 영입하려고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수많은 이적설과 더불어 손흥민을 매각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선수(FA)가 된다. 토트넘이 보유한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면 다음 시즌까지 토트넘에 남게 되고, 자연스레 계약은 1년 연장되어 토트넘이 이적료를 받고 팔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사진 = 스포츠 바이블
사진 = 스포츠 바이블

토트넘 소식통 ‘스퍼스 웹’에 따르면 토트넘 감독이었던 데이비드 플리트는 “갈 때가 되었다는 걸 인식할 때다. 몇 달 남은 이번 시즌이 끝나고 토트넘이 손흥민의 계약에 관해 어떻게 행동할지 지켜보는 건 흥미로운 일이다. 1년 연장이라는 이야기가 많다. 하지만 난 토트넘이 다른 클럽과 합의할 수 있다면, 그것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시기가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을 이적료를 받고 팔 적절한 시기라고 주장한 것이다.

유럽 5대 리그 소속 여러 팀들과 더불어 갈라타사라이, SPL 클럽들까지 수많은 이적설도 있었고, 매각 주장도 있었으나 손흥민은 토트넘에 남을 예정이다.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 발동을 고려 중이다. 이미 유력했다. 지난 시즌부터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하여 손흥민이 2025-26시즌까지 토트넘에 남을 것이라 예측한 매체는 많았다.

사진 = ESPN
사진 = ESPN

최근에는 유럽 이적시장에 능통한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가 지난 14일 "토트넘은 손흥민의 계약을 2026년 6월까지 연장하는 조항을 활성화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손흥민을 최소한 한 시즌은 더 뛰게 하는 것이 토트넘의 계획이다"라고 보도한 바 있다. 또한 독일 '스카이 스포츠' 소속 플로리안 플레텐버그 기자도 23일 "토트넘은 손흥민이 다음 시즌에도 뛸 것이라고 100% 확신하고 있다. 내부적인 의심은 더 이상 없다. 손흥민은 다음 시즌 스쿼드 핵심 선수로 계획되어 있다. 토트넘은 2026년까지 연장하는 1년 연장 옵션을 발동할 것이다"라고 전했었다.

그동안 제기되었던 모든 이적설은 근거 없는 이야기였던 것이라 봐도 된다. 이미 토트넘은 1년 연장 옵션 발동을 염두에 두고 시즌에 돌입했고, 이를 발동하기만 하면 된다. 손흥민의 승인이 필요 없이 일방적으로 옵션 발동이 가능하기에 걸림돌도 없다.

손흥민도 토트넘을 원한다. 손흥민은 2015-16시즌부터 토트넘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팀 레전드로서 발돋움했는데, 그에게 없는 딱 한 가지는 바로 우승 트로피다. 토트넘에 남아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낸 적이 많기에 토트넘을 떠날 이유는 없어 보인다.

사진=풋볼 런던
사진=풋볼 런던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