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권선형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2025 디지털 이니셔티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DX)를 넘어 인공지능 전환(AX)으로’를 부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올해의 주요 디지털 전환 이슈를 짚어보고 내년 디지털 분야 트렌드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관기관, 학계, 기업 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디지털 기술 및 비즈니스 동향과 전망, 빅테크 기업의 생성형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혁신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포럼 1부인 ‘디지털 기술 및 비즈니스 동향’ 세션의 발표를 맡은 이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는 ‘2025 디지털 비즈니스 트렌드 탑(TOP) 10’을 소개하며 “상위 트렌드 대부분이 생성형 AI와 관련될 정도로 관련 기술이 내년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뤼튼테크놀로지 김태호 공동창업자도 “지금의 인터넷 서비스와 같이 생성형 AI도 가격 수용성이 점차 높아져 대중화 단계로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포럼 2부인 ‘빅테크 기업의 생성형 AI 활용 혁신전략 사례’ 세션에는 삼성SDS 박재혁 그룹장, LG 박준하 AI연구원, 구글 클라우드 이덕수 세일즈 스페셜리스트가 참여해 AI가 가져온 기업 경쟁력 향상의 실증 예시들을 소개했다.
이인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AI 기술은 기존 산업과의 융합을 통한 신성장 동력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어 비용 절감, 절차 단순화, 혁신 촉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AI가 가져올 변화에 대한 통찰을 얻고,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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