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12월 ‘2024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개최를 앞두고 팬들이 직접 뽑는 올해 ‘스타즈’ 투표를 25일 부터 시작한다.
‘2024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헌액하고 기념하는 자리로,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헌액 부문은 ▲현역 선수 중 헌액자 선정 기준을 충족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국내∙외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 중 팬 투표로 선정되는 ‘스타즈’ 총 3개 부문으로, 2023년 기준 ‘히어로즈’ 269명, ‘아너스’에 16명이 헌액됐다.
2024년 신규 헌액자 선정은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의 입상기록을 검수인단이 1차로 검수한다. 이를 바탕으로 언론, 방송사, 종목사, 팀 사무국 등 각계를 대표하는 헌액식 선정위원회가 ‘히어로즈’를 선정하고, ‘아너스’와 ‘스타즈’의 후보를 선별한다. 3차로 선정위원회와 투표인단의 투표에 따라 최종 헌액자가 결정되며, ‘스타즈’의 경우 팬 투표를 통해 상위 6인이 최종 선정된다.
아울러 올해 e스포츠에서 최고로 활약한 선수를 선정하는 ‘스타즈’ 투표가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스타즈’는 팬들이 직접 선정하는 부문으로, 선정위원회가 국내∙외 대회에서 우승을 기록한 선수 중 18명의 후보를 선별했으며, 이중 가장 팬 득표율이 높은 6명을 최종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