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운영 방안 모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산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운영 방안 모색

중도일보 2024-11-25 11:02:21 신고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 전경./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11월 26일 오후 2시 '2024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우수사례 시상 및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창의융합교육원 분관 부산과학체험관 강당에서 교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소규모·테마형 현장체험학습 우수사례와 모델 나눔을 통해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부산교육청은 지난 10월 단위 학교의 현장체험학습 운영 역량을 키우고 교사·학생의 민주적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한 안전하고 교육적인 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우수사례 공모전을 운영했다.

교육 내용, 운영 절차, 안전대책 확보, 내실 있는 교육청 지원금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초등 2교, 중학교 5교, 고등학교 5교 총 12교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 학교인 사상고등학교는 계획 단계부터 '학생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학생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끌어냈다. 또 학생 관심 분야·진로와 연계한 '자기주도적 자유 테마여행'을 실시해 주목받았다.

금사중학교는 팀별로 활동 계획을 수립해 학생들의 선택 폭을 넓혔고 인솔 교사가 밀착 지도하도록 안전대책을 세웠다. 특히 UCC 발표·소감문 쓰기 등 사후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사상고 등 공모전 선정 12교는 교육감상을 받고 최우수·우수학교는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 모델 개발 교원동아리의 활동 성과 발표와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운영 방향 안내도 이어진다.

부산교육청은 이날 발표한 우수사례, 개발 모델을 현장체험학습 홈페이지 '모두의 체험학습'에 탑재해 부산지역 모든 학교에서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수학여행, 수련 활동 등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주고 공동체 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 동이다"며 "이번 행사가 학생과 교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현장체험학습을 즐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