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건축행정 편람 제작으로 민원 서비스 개선

제천시, 건축행정 편람 제작으로 민원 서비스 개선

중도일보 2024-11-24 10:14:56 신고

건축행정편람 표지
제천시 건축행정편람 표지

제천시는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건축행정 편람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편람은 건축 관계자와 신규 공무원의 법령 이해와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해 건축 인허가 과정을 표준화해 구성됐다.



편람은 제1장 총론 ,제2장 공통규정 ,제3장 절차 및 제도규정 ,제4장 집단규정 ,제5장 개체규정 ,제6장 부설주차장 ,제7장 다른 법과의 관계 ,제8장 관련 비용 기준 ,제9장 참고자료 등으로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이번 편람 제작은 김창규 제천시장이 강조해 온 건축 행정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허가 업무 담당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완성한 결과물이다.

편람은 시청 인허가 담당 공무원뿐 아니라 지역 건축사회와 측량협회 등 관련 기관에도 배포될 예정이며, 실무자와 공무원 간 업무 표준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규 시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축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며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독려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