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의 ESG경영이 국내외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최하는 ‘202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ESG보고서 부문에서 ‘2023 ESG 보고서’가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LACP가 뽑은 우수작 ‘월드 와이드 탑 100(Worldwide TOP 100)’에도 지난해보다 높아진 순위로 이름을 올렸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회다. LACP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기관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CJ프레시웨이 보고서는 총 6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First Impression) △내용(Overall Narrative) △디자인(Overall Visual Design) △적합성(Perceived Relevance) 등 4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ESG 전략 방향에 따라 주요 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정량 데이터를 부록으로 담았다.
또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로 선정된 6대 ESG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주요 정책과 전략 활동들을 설명했다. 특히 식품안전, 고객만족도 등 우선순위 이슈에 대해서는 ‘ESG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통해 강조했다.
보고서의 디자인과 기능에도 차별화를 뒀다. 표지에는 앞서 발간한 보고서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지구 모양의 핵심 디자인 요소를 연속 활용하고, 주요 ESG 경영 키워드를 배치했다.
본문은 가독성을 중시한 레이아웃을 통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제시했다. 또한 ESG 보고서를 인터랙티브 PDF로 발간해 자료 내 목차, 상단 네비게이션 바, 이동 버튼을 클릭하면 곧바로 원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 ESG 보고서를 발간한 가운데, 지난해에 이은 연속 수상을 통해 보고서의 우수성과 소통 역량을 세계적으로 다시한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한국ESG기준원(KCGS) ESG 평가에서 2018년부터 7년 연속 통합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Copyright ⓒ 주주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