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영 공경진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2025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방향성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들의 건강 실태와 요구를 반영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2024년 11월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천시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시민들의 건강 수준, 금연, 절주, 영양, 운동, 구강 등 건강 행태를 비롯해 기존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의견과 2025년 신규 사업에 대한 수요까지 종합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특성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건강증진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건강생활실천 향상을 위한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문 결과는 이천시의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서비스 제공, 건강환경 조성 등 다양한 사업 기획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천시는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시민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설문조사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혜택도 제공된다. 이천시는 설문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참여 독려와 함께 지역 건강증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방침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시민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많은 시민께서 설문에 참여해 주셔서 지역 건강증진사업의 방향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건강한 이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