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s, 고객 상담사 위한 '행복한 일터·건강한 삶' 적극 지원

KTis, 고객 상담사 위한 '행복한 일터·건강한 삶' 적극 지원

비즈니스플러스 2024-11-22 11:37:44 신고

 KT고객센터 직원이 사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측정을 받고 있다./사진=KT
 KT고객센터 직원이 사내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측정을 받고 있다./사진=KT

KTis가 운영하는 KT고객센터는 감정노동에 종사하는 직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체계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상담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스트레스' 설문조사를 실시해 직원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상태를 면밀히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KTis는 상담 직원들이 심리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감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리치유와 1대 1 상담으로 직원들이 직무로 인한 감정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모든 상담은 익명성을 보장한다. 

올해 들어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마음검진 △퍼스널컬러 진단을 통한 심리 컨설팅 △런치 클래식 힐링 콘서트 △비대면 심신 균형 리프레시 프로그램 △사내 명상실 운영 등 정서적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KTis는 직원들의 체력·신체 건강 증진을 위해 피로 해소와 체력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마사지, 건강 다이어트 이벤트 등 활동을 지원하고 사내 스포츠 동호회도 운영 중이다. 

김종만 KTis CV사업본부 전무는 "직원들의 건강이 직무 만족도와 상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핵심 요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