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보안의 발전 방향은" KISIA, 26일 융합산업보안 콘퍼런스

"韓 보안의 발전 방향은" KISIA, 26일 융합산업보안 콘퍼런스

이데일리 2024-11-22 11:31:23 신고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오는 26일 ‘2024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산업보안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오는 26일 개최하는 ‘2024 ICT 융합산업보안 콘퍼런스’ 행사 포스터(사진=KISIA)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IA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보안, 자율주행차 사이버 보안, 의료 보안 등 각 분야별 최신 보안 위협 동향과 전망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춘식 아주대 교수가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서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김정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본부장이 AI 보안 현황·이슈 및 기술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언한다. 박용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단장은 최신 사이버 보안 위협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요 강연은 △문종현 지니언스 이사의 ‘최신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 기술과 단말 위협탐지·대응(EDR) 사례’ △심상규 아우토크립트 최고기술책임자(CTO)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의 현재와 미래’ △황연수 분당서울대병원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의 ‘의료환경에서의 정보보안 키워드’ △김완집 서울시 과장의 ‘서울시 사이버 보안 종합대책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이 예정돼 있다.

행사 당일 제23회 정보보호 대상 수상 기업과 기관의 실천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 재직자나 학생 누구나 전용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해 참가할 수 있다.

조영철 KISIA 회장은 “이번 콘퍼런스는 ICT와 보안 기술의 최신 동향 공유를 통해 미래 보안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산·학·연의 다양한 보안 전문가들의 발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심도 있는 보안 인사이트를 얻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