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정연 기자] 네이버는 리뷰 플랫폼 ‘MY플레이스’를 이용자의 로컬 경험 전반을 관리하는 개인화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출시된 ‘MY플레이스’는 이용자가 장소 방문 경험을 기록하고, 다양한 리뷰를 살펴보며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는 ‘MY플레이스’에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예약 내역 및 주문 현황, 기차 승차권 정보, 장소 방문 타임라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개편된 ‘MY플레이스’는 네이버앱·웹, 네이버 지도앱 MY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는 12월 중 지도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개편된 ‘MY플레이스’는 예약, 지도, 플레이스 리뷰 등 이용자의 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로컬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예컨대 예약한 장소의 방문 일정이 다가오면 날씨와 함께 교통수단별로 소요 시간과 경로를 안내한다. 아울러 네이버 인공지능(AI) 기반 장소 추천 시스템 ‘에어스페이스’를 바탕으로 예약한 음식점 및 숙박 업체 주변에 위치한 가볼 만한 장소들도 추천해준다. 이용자가 예약했던 장소를 따로 검색해 이동 경로를 확인하고, 함께 방문할 장소를 추가로 검색하지 않아도 ‘MY플레이스’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타임라인’ 탭을 통해서는 다가오는 예약 일정 뿐만 아니라 이용 완료한 예약·주문·승차권 정보, 방문했던 장소에 남긴 사진·영상 리뷰 등 로컬 관련 기록을 모아볼 수 있다. 아울러 최근 방문했거나 리뷰를 작성한 장소들은 지도상 아이콘으로 표기돼 입체적으로 내 방문 경험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추후 길찾기 및 내비게이션 길안내 등 네이버 지도를 통한 이동 기록도 ‘타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로컬 서비스간 연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플레이스 콘텐츠를 총괄하는 최지훈 리더는 “네이버는 예약·주문과 같은 편의 기능부터 플레이스 리뷰, 네이버 지도까지 이용자의 전반적인 여정에 필요한 로컬 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며 “개편된 MY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가 장소 관련 활동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활동 내역과 관련된 가볼 만한 장소도 추천하며, 이용자들의 맞춤형 로컬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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