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대회 성료

에쓰오일,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대회 성료

프라임경제 2024-11-22 10:27:10 신고

[프라임경제] 에쓰오일(S-OIL, 010950)은 사내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1~13일까지 사흘간 진행된 에쓰오일 해커톤 대회에는 총 15개팀이 참여, 각 현업부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시각화에 중점을 둬 분석을 수행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제한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을 뜻한다.

에쓰오일이 서울 강서구 소재 마곡 TS&D 센터에서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대회'를 갖고 참가자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에쓰오일

이번 해커톤에서는 △주유소 시장 변화 추이 분석 △조직별 예산 현황 분석 △국제유가 변동요인 분석 등 △공정 △영업 △관리 등 다양한 현업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표됐다. 특히 실질적으로 업무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 시각화 기법과 솔루션들이 제시돼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쓰오일은 우수 수행사례를 선정해 시상한 뒤, 대회에서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시각화 리포트와 대시보드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부서의 의사결정 과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데이터 기반 업무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는 "데이터를 활용해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업무에 접목하는 역량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IT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사적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 활용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