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두왓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통합경진대회’에서 '자율제안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협업수요를 발굴·연결하고, 정부의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기업간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에서 두왓은 수요기업인 호반그룹의 호반호텔앤리조트에 최적화된 DX솔루션 도입과 디지털 플랫폼 및 마케팅 플랫폼 구축 성과와 과제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대상’의 쾌거를 이뤘다.
두왓은 호반 호텔앤리조트의 '디지털럭셔리 구축'에 필요한 ▲키오스크 스마트 체크인 솔루션 ▲모바일 체크인/아웃 ▲키리스 객실 출입 솔루션 ▲스마트컨시어지 ▲통합백오피스 솔루션등 을 개발하여 국내 호반 호텔앤리조트의 사업장에 순차적으로 도입 중이며, 고객 대상의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촉진하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수요기업의 CRS 기능을 제공하는 기술을 제안하였다.
두왓은 예약부터 서비스 및 상품 주문, 콘텐츠 이용 및 관리, 업무간 협업 프로세스를 디지털 환경으로 개선하며 고객서비스 혁신과 운영 혁신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기업이다. 두왓은 고객편의와 운영효율을 위한 DX 솔루션 개발 뿐만 아니라 호텔 이용객들의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하여 초개인화 된 서비스가 가능한 CRM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왓의 김주영 대표는 이번 공모전의 대상 수상은 두왓이 정부와 기업과 함께 협업을 통해 개방형 혁신을 활성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며, 이를 통해 두왓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으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해외시장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