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12월1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벨리곰과 위글위글 대표 캐릭터 '위글베어'가 대결하는 콘셉트의 이색 전시 및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자체 캐릭터 벨리곰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8월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릴레이 전시의 일환이다.
8월 서울남산타워를 시작으로 9월 경기 파주 롯데아웃렛, 10월 동부산 롯데아웃렛에 이어 롯데월드몰에서 4번째 협업을 한다. 단순 전시를 넘어 팬과 캐릭터IP(지식재산권)가 함께하는 대결 게임으로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선물 증정 이벤트를 연다.
벨리곰과 위글베어가 참참참 대결, 포스트잇 떨어뜨리기 등 다양한 매치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이 응원하고 싶은 캐릭터에 투표하면 대결 종료 뒤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벨리곰 조형물과 인증 사진을 찍은 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는 포토존 이벤트, 7.7초에 스위치를 누르는 '7.7초를 잡아라', 바구니에 소품을 던져넣는 미니게임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파티 캔들, 인형 키링, 홈슬리퍼 등 컬래버 한정 상품을 비롯해 50여종의 벨리곰 굿즈를 판다.
한편, 벨리곰은 2022년 이후 라이선스 수익, 굿즈 판매 등으로 누적 매출 200억 원을 넘겼고 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이상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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