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저녁에 퇴근하고 배달시켰는데 일회용 치간칫솔이 나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전날 늦은 밤 아내를 통해 평소 종종 주문하던 김치찌개 식당에서 김치 돼지볶음을 배달시켰다. 이곳은 전국적인 김치찌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알려졌다.
A씨는 "3분의2정도 먹고 나니 일회용 치간칫솔이 나왔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치간칫솔은 김치돼지볶음 양념과 함께 버무려져 있다.
이에 A씨는 곧장 가게에 전화했고 가게 점장은 "절대 들어갈 일 없다. 환불해 주겠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A씨가 "음식을 재사용한 것 같다"고 지적하자 점장은 "절대 아니다"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이어 가게에서 일하는 이모가 전화해 "그게 왜 나왔지? 아무튼 미안해요"라고 말하며 "호호" 웃었다는 게 A씨의 주장이다.
A씨는 "단순 머리카락이었으면 그냥 빼고 먹었을 거다. 사람이다 보니 실수할 수 있다. 아무리 위생모 쓴다 한들 100% 방지는 못하니 (머리카락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근데 일회용 치간칫솔이 음식에서 나올 수 있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음식물 재사용 아니면 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역겹다. 아내는 한바탕 게워 냈다"고 토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유명 국밥집에서 알바했었는데 홀에 나간 음식이 남으면 배달에 썼다" "직원이 양치하고 놔뒀다가 들어간 것 같다" "음식점은 위생 청결이 제일 중요한 건데 토 나올 것 같다" "식약처에 신고해라"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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