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는 중소기업 우수제품과 함께…12월 동행축제 시작

연말연시는 중소기업 우수제품과 함께…12월 동행축제 시작

더포스트 2024-11-22 08:16:00 신고

12월 동행축제는 지난 5월과 9월 축제에 참여했던 제품 중 100개 사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집중 할인하고, 판매 수익과 물품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캠페인도 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1일부터 28일까지 전국적인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 행사인 12월 동행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동행축제의 특징은 지난 5월과 9월 축제에 참여했던 600개 사 제품 중 소비자와 전문가가 선정한 100개 사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집중 할인하고, 판매 수익과 물품을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캠페인을 펼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실속 있는 소비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사로 추진한다.

▲ 12월 동행축제 안내 홍보물.(그림=중소벤처기업부)


12월 동행축제는 먼저, 동행축제 판매 우수제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린다.

올해 동행축제에서 선보인 제품 중 우수제품이 꾸준한 판매로 이어지도록 매주 다양하고 풍성한 주차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는 다음 달 6~8일 사흘간 서울 홍대 걷고싶은거리(레드로드 R1~2)에서 개막 특별행사를 연다.

개막장소인 홍대걷고싶은거리는 국내 대표 문화의 거리이면서 활기가 넘치고 외국인이 많이 찾는 젊음과 글로벌의 거리로, 2012년 상점가로 지정돼 지난 8월 기준 280여 개 상점이 운영되며 하루 평균 8000명이 찾는 곳이다.

개막행사 기간에는 따뜻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온기장터와 청년상인, 강한소상공인 및 동행기업 판매존, K-뷰티 제품 홍보관 등 30여 개의 판매·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포토존, 라이브커머스, 버스킹 공연, 구매 경품, 대한적십자사 모금활동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2주차는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13일)에서 유명 셰프와 협업해 동행제품을 활용한 라이브 요리쇼와 동행 패션쇼, 나눔 바자회(13~15일)를 진행하며, 나눔 바자회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이어간다.

3주차와 4·5주차 이후에는 12월 동행축제 100개 사 중 우수기업 선발을 위해 유통사 MD와 함께 진행하는 동행 품평회와 최고 인기제품을 시상하고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의 장인 동행 어워즈를 개최할 예정이다.

12월 동행축제는 이어서, 지역경제와 이웃에 활력과 온정을 나눈다.

대구 크리스마스페어와 연계한 소상공인 특별판매전(6~8일), 군산&겨울 나눔 동행축제(2~28일) 등 크리스마스·연말연시를 맞아 제품 판매부터 소외계층 기부, 상생나눔행사 등도 다양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19일부터 22까지 4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는 케이(K)-핸드메이드페어와 연계한 소담마켓이 열리며, 11곳의 동네상권발전소에서도 상권 특색에 맞는 콘셉트로 상권별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노비즈협회 등 유관 협회·단체와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 유통기업 등 36곳의 공공·민간에서도 미혼모 기부금·기부물품 전달, 한부모 가정 기부행사, 백년가게와 한끼 나눔행사 등 자발적 온기나눔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한다.

소비혜택을 위해 5월·9월에 이어 12월에도 전국 8000여 곳의 ‘착한가격업소’와 1300여 곳의 ‘백년가게’ 이용 때 카드 할인혜택을 이어가며, 새롭게 추가된 롯데카드에서도 백년가게 10% 할인 등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판촉 행사 및 백년가게 구매 이벤트 등 전통시장·상권 방문 고객 대상 이벤트도 함께한다.

12월 동행축제는 이와 함께, 다양한 유통채널과 국민이 함께 참여한다.

쿠팡, 11번가, 롯데온 등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과 정부·지자체 운영 공공쇼핑몰 등 190여 개 채널에서 할인쿠폰 발행(최대 50% 할인), 타임 특가, 특별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공영홈쇼핑과 행복한백화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겨울철 방한의류, 스포츠용품, 식품 등 오프라인 겨울상품 특가 할인전(50~80%)을 연다.

전국 7개 소담스퀘어에서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연계한 현장형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최대 30% 할인)을 진행하고, 요기요, 11번가, 그립 등 8곳의 온라인 투 오프라인(Online to offline, O2O) 플랫폼 기업들도 할인쿠폰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번 동행축제는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동행제품 체험리뷰와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한 챌린지·이벤트 등으로 홍보 분위기를 확산한다.

풍선 오브제를 활용한 인증사진이벤트로 ‘동행 숨결 불어넣기’ SNS 챌린지를 진행하고, 휴대전화로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랭킹 게임을 활용한 참여 이벤트로 참여자에게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특히, 동행축제 기간 공공배달앱을 통한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 이벤트를 추진하여 자발적 공공배달앱 이용도 촉진할 계획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12월 동행축제는 따뜻한 마음과 나눔을 주제로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고마운 분들에게 질 좋은 우수 제품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전국 곳곳에서 함께 열리는 판매전과 나눔행사에도 많은 온기를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