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만원 없어 군 면제됐는데, 지금은 광고 한편에 5억 번다는 배우

18만원 없어 군 면제됐는데, 지금은 광고 한편에 5억 번다는 배우

메타코리아 2024-11-21 20:33:37 신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조정석이 과거 군 면제를 받아야 했던 가슴 아픈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출처 - 영화 '건축학개론'
출처 - 영화 '건축학개론'

조정석은 1980년생으로 2004년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해 뮤지컬 배우로 꾸준히 활약해 입지를 다지며, 본업인 연기뿐만 아니라, 안방극장, 스크린, 무대, 예능, 음반활동 등 다방면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는 캐릭터 소화 능력과 순발력이 뛰어나고, 특유의 분위기로 가지각색의 캐릭터성을 선보여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 - 잼엔터테인먼트
출처 - 잼엔터테인먼트

조정석은 어머니가 43세였을 당시 늦둥이로 태어났는데, 2000년도에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돌아가신 후 어려워진 생계를 위해 커피숍, 막노동, 급식 보조, 서빙, 등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다고 한다. 자신의 꿈을 위해 삼수까지 하면서 서울예대에 합격했지만, 학비가 없어서 학자금 대출을 받으며 학업을 이어갔고, 그 와중 홀어머니를 부양하기 위해 잠도 못 자고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던 힘든 시기를 이어갔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당시 조정석은 대학교 2학년 때까지 학자금 대출을 받고 어렵게 다녔는데, 학생인 데다 신용 때문에 더 이상의 대출이 불가능했고 학업을 이어나가기 힘든 상황에서 대한민국 남자라면 피해 갈 수 없는 군입대 영장까지 나오면서 극단적인 생각까지 할 정도로 힘든 상황이었다. 하지만, 환갑이 넘은 어머니를 보며 다시 마음을 다잡고 직접 병무청에 '생계유지 곤란사유'로 면제 신청을 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후, 병무청에서 직접 조정석의 집으로 조사를 나와 성실하게 조사에 임했고 면제 판정을 받게 되었다. 당시 기준으로 '생계유지 곤란사유' 면제는 재산액이 1300만 원 이하, 월수입이 18만 원 이하의 조건을 충족해야 병역 면제를 받을 수 있었다. 조정석이 '생계유지 곤란사유'로 병역 면제를 받았다는 사실은 당시 그의 집안 사정이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알 수 있다.

출처 - 잼엔터테인먼트
출처 - 잼엔터테인먼트

이른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장 역할을 하게 된 조정석은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자수성가한 대한민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배우중 한 명이다. 과거 한 방송에 알려진 바로 그의 최근 드라마 출연료는 회당 1억, 광고료 5억 원 추정으로 밝혀져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최근 열린 '1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대중문화예술인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Copyright ⓒ 메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