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팬 친화적 마케팅으로 ‘3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 수상 노려

경남FC, 팬 친화적 마케팅으로 ‘3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 수상 노려

인터풋볼 2024-11-21 18:14:35 신고

사진=경남FC
사진=경남FC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경남FC가 2024시즌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하나은행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상’ 3차 후보에 올랐다.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시즌 중 3차례의 평가를 통해 심사위원, 미디어, 팬 투표 결과를 종합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K리그에서 가장 팬 친화적인 마케팅을 펼친 구단에 수여된다.

경남은 ‘360° VR 좌석뷰 도입’, ‘유튜브 콘텐츠 협업’, ‘2024 경남FC 우먼피치 풋살 대회’ 등 최신 IT 기술 활용 및 팬 친화적인 마케팅을 선보이며 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360° VR 좌석뷰 도입을 통해 팬들은 경기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경기장 전경 및 각 좌석에서의 시야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 부분에서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유튜브 콘텐츠 협업을 통해 외국인 선수들의 한국 생활기 토크 및 집들이 영상 등으로 친근한 모습을 담아내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그 결과 13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경남FC 지현철 대표이사는 “팬 여러분이 즐겁고 의미 있는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은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팬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G멤버스에서 인증을 완료한 팬 중 추첨을 통해 경남FC 하프 패딩을 증정한다.

경남은 시즌 초부터 팬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와 밀접하게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인정받아 2024시즌 ‘하나은행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상’ 후보에 1차, 2차에 이어 3차까지 후보에 연속으로 선정되며, 친근한 구단으로 팬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