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울서 미디어아트 쇼룸 ‘다붓다붓’ 전시 성료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서울서 미디어아트 쇼룸 ‘다붓다붓’ 전시 성료

AI포스트 2024-11-21 16:18:39 신고

전남 미디어아트 쇼룸 전시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미디어아트 쇼룸 전시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어 컨템포러리 전시관에서 열린 전남 미디어아트 쇼룸 ‘다붓다붓’ 전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전라남도 특색 자원을 소재로 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수도권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전남의 자연, 시간, 빛, 사유, 계절의 정서를 담은 10종의 몰입형 미디어아트로 구성됐으며, XR 포토존과 전통차 시음, 남도 문화를 주제로 한 한국무용 및 스트릿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됐다.

쇼룸을 찾은 관람객들은 담양의 대나무, 강진의 고려청자, 고흥의 목일신거리, 보성의 녹차밭 등 전남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남도의 고유한 정서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진행한 한국무용과 스트릿댄스,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남도 문화 퍼포먼스는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전남 미디어아트 쇼룸 한국무용 퍼포먼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 미디어아트 쇼룸 한국무용 퍼포먼스. (사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쇼룸에서 선보인 전남 미디어아트는 더현대서울 7층 초대형 LED월을 통해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대중에게 또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찾아주신 관람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에 감사 드린다”며“이번 쇼룸을 시작으로 쇼케이스,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형태로 전남의 특화콘텐츠를 대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1시군 1특화 콘텐츠를 목표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19개 시군이 참여하여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43개 콘텐츠를 개발 및 보급 완료했다. 올해는 여수, 화순, 영암, 해남, 나주, 순천의 6개 시군의 특화콘텐츠를 12월 중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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