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브리핑] 탑머티리얼, 美 나노라믹社 에 100만불 투자 外

[기업뉴스 브리핑] 탑머티리얼, 美 나노라믹社 에 100만불 투자 外

더스탁 2024-11-21 16:07:09 신고

탑머티리얼과 나노라믹의 기술진. 사진=회사 제공
탑머티리얼과 나노라믹의 기술진. 사진=회사 제공

* 탑머티리얼(360070)이 미국 보스톤 소재의 나노라믹 레보러터리즈(Nanoramic Laboratories)에 1단계로 1백만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MOU 체결에 따른 후속 조처이다. GM, 삼성 등에서 나노라믹에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미국 에너지성(DOE)으로부터 대규모 보조금을 확정하여 이를 바탕으로 나노라믹은 미국 코네티컷 주에 대규모 리튬인산철(LFP) 전극 제조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탑머티리얼과 나노라믹 양사는 나노라믹의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이다. 평택공장에서 생산할 LFP 양극재를 공급하여 나노라믹의 기술을 이용하여 미국에서 전극을 생산하여 기존 고객사들에게 납품할 계획이다.

* SNBL(Shin Nippon Biomedical Laboratories)이 우정바이오(215380)와 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의 투자계약(약 10% 할증 발행)을 체결했다. SNBL은 미국, 중국, 캄보디아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장류 연구 분야의 강점을 기반으로 바이오메디컬 연구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우정바이오 관계자는 “투자가 성사됨에 따라 다방면으로 사업적인 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다. 기술제휴를 통해 SNBL의 우수한 기술력 기반의 신규 서비스모델 개발, 일본과 한국 두 시장의 바이오벤처에서 빅파마까지 고객 다변화를 공동 사업추진 전략 등 Win-Win할 수 있는 동반성장 전략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라고 전했다.

* 비츠로셀(082920)이 ‘2024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는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및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올해 노사문화대상 수상자로 비츠로셀을 포함해 10개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노사문화 대상을 받은 기업에는 앞으로 3년 동안 정기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 은행대출 시 금리 우대, 신용평가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돌아간다.

* 라파스(214260)의 히알루론산 마이크로니들 패치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4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및 기업 지정은 정부가 우수 중소·중견 수출기업을 지원하고자 2001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선정 제품은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고, 해외 마케팅과 금융·컨설팅 등 정부의 각종 수출지원 사업에서 우대된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라파스의 히알루론산 마이크로니들 패치는 히알루론산과 유효성분을 초미세 바늘(마이크로니들)형태로 건조시켜 고형화된 유효성분이 피부에 통증 없이 침투해 피부 속 수분에 의해 용해되며 효과를 극대화되는 약물전달 기술이다.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 이하 P&K)가 굿윌스토어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는 P&K가 장애인 자립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P&K는 지난해 5월 굿윌스토어와 MOU를 체결, 화장품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지원해왔다. 협약에 따라 화장품 기업이 굿윌스토어에 제품을 기부할 경우 P&K는 해당 기업에 인체적용시험 관련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굿윌스토어 내에 마련된 특별한 공간을 통해 기부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33건의 기부가 이루어졌으며, 기부된 화장품의 규모는 약 4억 원에 달한다.

* 스킨앤스킨(159910)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와 화장품 사업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킨앤스킨의 화장품 제조 역량과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바이오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회사는 단순 MOU를 넘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각자의 강점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셀리드(299660)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암면역치료백신 BVAC-E6E7의 임상1/2a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1/2a상 시험은 HPV 16-양성 및/또는 HPV 18-양성인 절제 불가능한 재발성 또는 전이성 두경부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 외 2 개의 기관에서 진행한다. 항암면역치료백신 BVAC-E6E7은 두경부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셀리백스 플랫폼 기술 기반한  BVAC파이프라인 중 하나다.

* 에어레인(163280)이 폴란드 바이오가스 기업 소반스키 에너지와 MOU를 체결하면서 바이오메탄 생산 기술 도입 및 유럽 시장 확대 계획 발표했다..
폴란드는 유럽에서 4번째로 큰 바이오가스 생산 잠재력을 보유, 정부는 바이오 연료 법안과 투자 유치로 재생에너지 확대 추진 중이다. 에어레인과 소반스키 에너지는 연간 50,000MWh 바이오메탄 플랜트 건설을 목표로 국책 사업 선정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며, 약 1,700만 유로 규모의 사업으로 양사는 예상하고 있다. 에어레인은 기존 기체분리막 중심 사업에서 벗어나, 폴란드 현지에서 바이오메탄 생산 및 판매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더스탁

Copyright ⓒ 더스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