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특례시(이동환시장)는20일백석업무빌딩에서2025본예산최종편성보고간부회의를실시했다.
이자리에서이동환시장은“2025년본예산은재정여건이넉넉지않은실정에서108만시민들을위하고건전하고활력있는지역경제활성화를위한예산으로편성했다”며“108만시민의자긍심을높일수있도록경제자유구역추진과더불어콘텐츠·마이스산업,스마트조성사업등글로벌경제도시구축예산과교육발전특구,세계도시포럼,도시기본계획수립등지속가능성에예산을편성했다”고말했다.
이시장은“소상공인과중소기업,창업기업이발돋움하고청년들의꿈을응원하는청년일자리사업예산과무엇보다중요한시민의안전·안심을위한재난재해예방및복지분야예산도편성했다”고전했다.
이어이시장은“다만우리시2025년재정자립도는전년도33.68%에서32.27%로전년대비1.41%하락해모든분야예산을늘려서예산을편성하고싶지만현실적으로는어려운상황”이라며“실국소장님과부서과장님들께서시의재정여건에대해시민들에게잘알려주시고전공직자가힘들게편성한예산인만큼시의회와잘소통해요구된예산확보에노력해주기바란다”고당부했다.
또이시장은“어느덧2024년도끝을향해가며12월은그간의성과를마무리하고서로격려하는시점”이라며“올해는교육발전특구선정,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와미니수소도시선정,아이키우기좋은도시부문대상수상을비롯해영국BBC로부터고양특례시가세계뛰어난5대도시로소개되는등다양한성과가있던한해였다고생각한다”고소회를전했다.
그러면서“하반기굵직한시축제와포럼,박람회그리고마을축제,경로잔치까지다양한행사들이성공적으로진행된것은담당부서나행사진행요원뿐만아니라묵묵히뒤에서도움을주고적극참여한민간단체와협력기관분들이함께거둔결실“이라며“이러한인적자원은고양특례시의소중한자산으로각실국소장님,부서장님들께서도올한해사업과행사에협력해온각종단체와기관,자원봉사자등을살피고진심어린감사와격려인사를전해주시기를당부드린다”며연말각종유관단체·봉사자격려도당부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