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K뷰티 더 큰 날갯짓… '올리브영N 성수' 베일

대표 K뷰티 더 큰 날갯짓… '올리브영N 성수' 베일

머니S 2024-11-21 14:00:00 신고

CJ올리브영의 뷰티와 웰니스 관련 노하우가 집약된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다. 올리브영N 성수의 외관.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의 뷰티와 웰니스 관련 노하우가 집약된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다. 올리브영N 성수의 외관.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뷰티 리테일 노하우가 집약된 혁신매장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다. 총 5개층에 카테고리별 심화 경험을 할 수 있는 12개의 전문관이 들어섰다.

21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최초 혁신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가 오는 22일 오픈한다. 면적 약 4628㎡로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 규모다. 일반 올리브영 매장에 비해 9배 정도 큰 규모다. 이중 1~3층이 판매 공간으로 운영된다.

성수 상권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와 문화가 모인다는 점에서 첫 혁신매장을 성수에 낙점했다. 지난 1~10월 성수 지역에서 외국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했다. 외국인 인파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상품명이 영어로 병기되는 전자라벨을 적용하고 외국인 가능 직원을 둬 글로벌 고객을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

올리브영N 성수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새로운 상품 큐레이션을 제안하는 매장이다. ▲미래 지향성을 나타내는 새로움(New)과 다음(Next) ▲브랜드와 트렌드를 인큐베이팅한다는 의미의 둥지(Nest) ▲고객과 협력사 관계(Network)의 등 무한한 확장성과 가능성을 제곱(N)으로 표현했다.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는 "한국은 물론 글로벌 2030세대가 즐겨 찾는 상권에 개점한 올리브영N 성수는 올리브영의 새로운 전략과 시도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글로벌 K뷰티의 랜드마크' 매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2개 전문관과 다양한 체험존

CJ올리브영의 첫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는 카테고리별로 전문관을 구성하고 스킨케어·메이크업 관련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했다. 21일 서울 성동구 올리브영N 성수 2층 색조 체험존이 준비됐다. /사진=김서현 기자 CJ올리브영의 첫 혁신매장 '올리브영N 성수'는 카테고리별로 전문관을 구성하고 스킨케어·메이크업 관련 다양한 체험존을 마련했다. 21일 서울 성동구 올리브영N 성수 2층 색조 체험존이 준비됐다. /사진=김서현 기자
올리브영N 성수 1층은 판매의 기능을 덜어내고 체험과 전시 위주로 마련했다. 2층부터는 카테고리별로 12개 전문관을 준비했다. ▲올리브영N 성수 한정 상품을 판매하는 '더 코너 굿즈숍' ▲K팝 아티스트의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K팝 특화존 '케이팝 나우' ▲홈케어 레슨부터 전문 브랜드 스킨케어 서비스까지 마련된 '스킨핏 스튜디오' ▲테마별 메이크업을 받아볼 수 있는 '메이크업 스튜디오' ▲부위별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터치업 바' 등이 대표적이다.

K뷰티 업계 상생을 위한 협력사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들이 마케팅을 위한 라이브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인 '커넥트 스튜디오'가 조성됐다. 글로벌 바이어와 잠재적 협력사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과 협력사들이 공동 세미나와 콘퍼런스 등을 운영할 수 있는 협업 공간이 마련됐다.

올리브영 VIP 회원을 위한 시설도 있다. 올리브영 최상위 등급 회원인 골드 올리브와 올리브영 현대카드 소지자는 '올리브 멤버스 라운지'에서 특화 F&B 메뉴와 뷰티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향후 과제는 '글로벌 플랫폼' 도약

CJ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플랫폼으로까지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2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올리브영N 성수 매장 2층 K팝 특화존 K팝 나우에 K팝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CJ올리브영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플랫폼으로까지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2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올리브영N 성수 매장 2층 K팝 특화존 K팝 나우에 K팝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 /사진=김서현 기자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은 올리브영은 1999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1호점을 열며 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환경에 맞춰 의약품이 아닌 뷰티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한국형 드럭스토어(H&B스토어) 모델을 만들었다. 2008년 부산에 첫 지방 매장을 열면서 전국 단위 사업자로 거듭났다.

상품 큐레이션뿐만 아니라 플랫폼 차원에서도 혁신을 이어왔다. 2014년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2017년 공식 온라인 온라인몰을 출시해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했다. 2018년에는 화장품 업계 최초의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출시,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옴니채널 전략을 세웠다. 이 같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리브영의 국내 회원 수는 1500만명을 돌파했다.

올리브영은 앞으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이 방한 외국인의 쇼핑 필수코스로 자리 잡은 것처럼 해외에서도 존재감을 키워나가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글로벌시장에서 ▲자체 브랜드의 해외 현지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통한 K뷰티 인지도 제고(브랜드 사업) ▲외국인 대상 온라인몰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연계한 글로벌 옴니채널(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투트랙 전략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리브영이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들과 동반성장해 온 것처럼 글로벌 K뷰티 플랫폼으로 향하는 여정도 뷰티부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K브랜드들과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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