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이민호 기자] 바이오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임상의 모든 단계에서 혁신적이고 새로운 치료제 개발을 가속하는데 주력하는 글로벌 풀서비스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노보텍(Novotech)이 ‘방광암(Bladder Cancer) - 글로벌 임상시험 환경 2024’ 보고서를 발표하며, 방광암 연구와 임상시험 환경에 대한 주요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방광암은 2022년에만 61만4000 건 이상의 신규 환자가 발생하고 22만600명이 사망한 것으로 기록되어,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해결해야 할 중대한 질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방광암 연구 및 임상시험의 진화하는 환경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며, 치료 전략 및 지역별 환자 치료 결과의 차이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 방광암 통계: 유럽과 아시아가 방광암 발병률과 생존율에서 주요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점을 조명하며, 지역적 차이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 임상시험 환경: 2019년 이후 1500건 이상의 방광암 임상시험이 진행되었으며, 북미, 아시아 태평양, 유럽이 주요 임상시험 활동의 중심지로 자리 잡고 있다.
· 치료의 발전: 면역 요법, 표적 치료, 병용 요법 등 혁신적인 치료법이 방광암 치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으며, 이들 전략이 환자 치료 결과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설명한다.
· 향후 전망: 방광암 환자 수는 2050년까지 연간 12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첨단 치료 옵션과 접근 가능한 의료 솔루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노보텍의 방광암 글로벌 임상시험 보고서는 노보텍 공식 웹사이트 Novotech-CRO.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방광암 연구 및 임상시험 환경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최신 동향과 향후 전망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