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 열어

SK케미칼,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 열어

포인트경제 2024-11-21 12:10:30 신고

치매 위험군 ‘경도인지장애’ 고령자 치매예방 강의
‘사운드 마인드’ 활용 인지 능력 Test 및 훈련 진행

[포인트경제] SK케미칼이 치매 예방을 위한 지식 전파에 나섰다. SK케미칼은 서울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케미칼이 서울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개최했다. 치매예방 교실에 참여한 노인복지회관 회원들이 치매 예방 강연을 듣고 있다.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이 서울시 강남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치매 예방 교실’을 개최했다. 치매예방 교실에 참여한 노인복지회관 회원들이 치매 예방 강연을 듣고 있다. /SK케미칼 제공

치매 예방 교육과 인지 기능테스트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고연령층 100여명이 참석했다. SK케미칼은 지난 10월 광주광역시에서도 고연령층 116명을 초청해 같은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치매는 발병이 시작되면 완치가 어려운 질환으로 조기 발견과 예방·관리가 중요한 질환이라고 알려져 있다. SK케미칼은 치매 발병 위험이 높은 고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지 기능 자가 진단과 치매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등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

치매 예방 교실에서는 정경일 시립강동실버케어 센터장이 치매 예방과 올바른 관리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일상 속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관리법 △치매 의심 시 관리 기관에 대한 안내 등 실제 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정보가 전달됐다.

이 행사에서는 AI 기반 인지기능 개선 프로그램인 ‘사운드 마인드’ 체험 기회도 제공됐다. 사운드 마인드는 게임 형태의 인지기능 훈련 프로그램이다.

SK케미칼은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진ㄴ 2022년부터 사운드마인드와 협업하여 전국의 170여개 노인주간보호센터에 프로그램을 보급하여 치매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치매 문제를 해결을 위해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 본부장은 “치매의 위험성과 효과적 관리 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는 한편, 치매 예방·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서비스, 활동을 적극적으로 개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