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만족도 상승"…최우수기관 5곳 장관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만족도 상승"…최우수기관 5곳 장관상

연합뉴스 2024-11-21 12:00:15 신고

여가부 결과보고회…올해 청소년 1만4천명에 종합적 돌봄제공

부산 청소년 벽화 복원 봉사활동 부산 청소년 벽화 복원 봉사활동

(부산=연합뉴스) 11일 오후 부산 기장군 정관읍 평전마을에서 기장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학생들이 벽화 복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24.11.11 [벽화 작가 이현정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ready@yna.co.kr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여성가족부는 22일 '2024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결과보고회'를 열어 올해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우수 기관 등에 여가부 장관상 및 표창을 수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등 종합적 돌봄 서비스를 청소년수련시설 등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에 355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 한해 1만 4천여 명의 청소년이 이용했다.

올해는 진로작업 탐색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디지털·과학·예술 체험활동, 리더십 역량 개발 등 다방면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운영 노력에 힘입어 올해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 청소년은 82.9점, 보호자는 86.4점을 나타내 작년 같은 조사보다 각각 0.9점, 2.7점 상승했다.

당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제이유(JU)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꼽힌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경기 성남), 서희청소년문화센터(경기 이천), 순천청소년수련관(전남 순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충남 아산), 안동청소년문화센터(경북 안동) 등 5개 기관에 여가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장애 청소년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녹음해 송출하는 등 장애 청소년이 주체적 정보전달자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 '온에어(ON-AIR) 서현'을 추진한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등 3개 기관이 대상을 받는다.

최문선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해 청소년과 부모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은 어려운 여건에도 청소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종사자분들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eddi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