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박나래는 유튜브 채널 〈나래식〉 촬영에 이시언을 초대해 일명 삼겹살을 꼬치에 꽂아 구워먹는 ’원시구이’를 나눠 먹었다. 이날 박나래는 이시언에게 이시언 집에서 열린 기안84 생일파티에 왜 초대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두 가지 이유를 댔다.
‘첫째는 박나래가 너무 바빠서, 둘째는 박나래가 술 취한 모습이 무서워서.’ 라고 전했다. 그러자, 박나래가 ‘이러니까 둘 사이에 손절설이 도는 거 아니냐’라고 말하자 이시언은 ‘손절설이 있다고? 우리(이시언 채널) 10만 파티 때 왔었잖아, 너?’라며 의아해했다. 자신이 유튜브를 시작한 이유에는 박나래, 한혜진과 함께 방송을 만들 수 있을 거란 기대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사실 두 사람의 대화에서 손절설보다 더 흥미로운 건 박나래와 기안84의 썸. 최측근 이시언이 보기에 미국 여행 중 둘 사이는 찐이었다는 것이다. 이에 박나래는 ‘둘이 썸을 탄 게 맞다’라고 답했다.
이시언X남궁민
유튜브 〈비보티비〉
2017년 〈나 혼자 산다〉에서 사투리 과외를 해주는 모습이 공개되며 절친 인증을 한 이시언과 남궁민. 그런데 둘 사이에 불화설이 있다? 이유는 남궁민의 결혼식에 이시언이 불참했기 때문이다. 지난 9월 〈짠한 형〉에 동반 출연해 해당 불화설에 해명 타임을 가진 두 사람. 이시언은 결혼식에 ‘안 간’ 게 아니라 ‘못 간’ 거라며 송승헌과 남궁민 같은 주변 배우는 스케줄 조정이 가능하지만 본인의 경우는 반반이라고 말했다. 그 말을 놓치지 않고 나중에 송승헌 결혼식에 갈 거냐고 꼬리를 잡은 남궁민. 드라마 촬영 중이던 이시언의 상황을 이해한다 했지만 뒤끝 있는 한방을 남겼다. ‘근데 빼려면 뺄 수 있어요.’
황보X송은이
지난 봄, 비보티비 채널 〈한 차로 가〉에 테니스 메이트로 한 차를 탄 황보. 송은이는 유튜브에 떠도는 ‘송은이 인성’ 관련 두 사람의 손절설을 해명해 달라고 부탁했다. 2017년 〈비디오스타〉 ‘무한걸스특집’ 편에 출연한 두 사람. 황보는 송은이의 설득으로 고정 멤버가 된 〈무한걸스〉 촬영이 생각보다 힘들었다 고백했고, 송은이는 유학을 가고 싶어 했던 황보에게 방송을 강요했던 것 같아 미안하다며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전형적인 사이버렉카 찌라시. 황보는 방송을 본 사람들은 절대 오해하지 않는다며 ‘언니, 안 친하면 안 싸워!’라고 일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