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매장 70여 곳에서 판매 중인 '유산균 쌀 모닝롤'이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판매한 일반 모닝롤 대비 14% 높은 판매량이다.
제품의 인기는식사 대용으로 빵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건강관리 차원에서 글루텐(gluten)에 대한 관심이 커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 빵이 호응을 얻는 것도 판매량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유산균 쌀 모닝롤'은 국산 가루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라이스 베이스드'를 사용하여 쌀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식사빵이다. 특히 특허 받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이 반죽에 첨가됐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지난 14일부터 이마트 내 블랑제리 매장 50여곳에서 '라이스 베이스드'와 글루텐 분해 유산균을 넣어 만든 반죽에 블루베리잼, 팥, 견과류, 체다치즈 등을 넣은 식빵도 선보인 바 있다.
다음 달부터는 건강 식사 빵을 추가로 선보이며 건강한 식문화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밥 대신 빵으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수요 증가와 함께 빵을 고를 때 맛뿐 아니라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건강 식사 빵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건강, 가격 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식사 빵을 꾸준히 선보이며 다양화, 세분화 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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