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는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숨은 명산을 소개하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자연 속 여유로운 시간을 계획한다면 이번 방송을 통해 늦가을 산행지로 완벽한 산행 코스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김PD가 향하는 곳은 경기 가평군 '호명산'이다. 호명산(해발 632.4m)은 청평면 호명리에 위치하며, 백두대간 한북정맥의 강씨봉에서 이어진 명지지맥이 남하한 산줄기 끝에 자리 잡고 있다. 이 곳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로 한적하게 가을 산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다.
가평은 국내 잣나무 최대 생산지인 만큼, 산행 시작부터 울창한 잣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다. 잣은 기력 회복에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잣나무 숲을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고 차분한 기운을 느낄 수 있다. 호명산 길을 따라 이어진 잣나무 숲은 산행 코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다.
또한 주변으로 둘러쌓인 2㎞ 산책길과 자전거 도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여유를 만끽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산책길을 따라 호수를 지나 호명산 정상까지 걸어가면서 무명산 가을 산행을 만끽할 수 있다.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30분에 방영되며, 오는 30일 가평 호명산 편이 방송될 예정이다. 더 많은 가을 산행지를 만나보고 싶다면 매주 토요일 오전 9시30분에 방영되는 마운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