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글로벌 TV 누적 매출 점유율 28.7%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업계 1위로 수량 점유율도 1위인 18.1%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네오(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해 전체 시장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또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 매출 점유율은 29.4%, 80형 이상 점유율은 32.7%를 차지해 역시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3분기 QLED와 OLED 시장에선 각각 566만대, 94만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각각 40%, 25%를 판매했다.
LG전자의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OLED TV 출하량은 207만600대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약 52%를 차지했다. 특히 75형 이상 초대형 OLED TV 시장에서 3분기 누적 출하량 기준 점유율은 56%로 압도적 1위를 이어갔다.
1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 내 OLED TV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약 47%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기준 약 35%였던 비중은 1년 만에 12%P(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북미·유럽 시장에서는 이 비중이 62% 이상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OLED와 LCD를 포함한 LG전자 전체 TV 출하량은 1656만6900대로 금액 기준 16.5% 점유율을 차지했다.
한편 3분기 누적 전 세계 TV 출하량은 1억4677만8500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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