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3분기 글로벌 누적점유율 28.7%...19년 연속 1위

삼성TV, 3분기 글로벌 누적점유율 28.7%...19년 연속 1위

한스경제 2024-11-20 16:34:15 신고

삼성전자 Neo QLED 8K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Neo QLED 8K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한스경제=김태형 기자] 삼성전자 TV가 19년 연속 글로벌 1위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20일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세계 TV시장에서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를 기록하며 1위를 유지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다. 또한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 QLED 566만대, OLED 94만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1/4 가량을 판매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대로 전년 동기 10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또한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대 대비 올해 398만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했다.

한편 글로벌 TV 시장은 작년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가 정체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4억달러로 작년 동기 701.39억달러와 같은 수준이었으며 TV 판매량도 올해 1~3분기 누적 1.47억대로 작년 1.43억대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