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황재희·최민지 기자]
LG전자, 이음5G기술 기반 자율주행로봇 첫 시연
LG전자가 20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전파산업대전(KRS)에서 이음5G 기술을 첫 공개 시연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의 전시부스에 이음5G 네트워크를 구축, 자율주행로봇에 수직 다관절 로봇팔을 결합한 ‘자율주행 수직 다관절 로봇’이 다양한 작업을 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로봇의 작동을 위해선 각종 센서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주변기기와 끊임없이 통신해야 하는데 이때 이음5G의 역할이 필수적이다. 이음5G는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물류 등 특정 공간에 제공하는 맞춤형 5G 네트워크로 상용망이 아닌 전용 주파수를 사용해 데이터 전송속도가 빠르고 안정성과 보안성이 뛰어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현실과 동일한 3차원 가상 세계를 만들고 현실과 가상 세계를 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통합 관제하는 ‘디지털 트윈’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삼성 글로벌 골즈 앱' 앤썸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가 삼성 글로벌 골즈 앱으로 제4회 앤썸 어워드에서 '파트너십과 협업-책임감 있는 기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삼성 글로벌 골즈 앱은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UNDP)이 파트너십을 맺고 빈곤 퇴치, 기아 종식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 출시한 앱이다. 갤럭시 사용자들은 앱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해 학습할 수 있고 직접 기부·앱 내 광고 시청 등을 통해 지구촌 과제 해결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앱 내 광고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운영해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삼성전기, 전장용 카메라 소프트웨어 유럽서 인증
삼성전기가 전장용 카메라모듈 소프트웨어로 유럽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개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받게된 삼성전기의 SW는 눈, 비 등 악천후, 고온, 고압, 초저온 등 열악한 환경에서 자동차 카메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삼성전기는 해당 SW프로그램이 탑재된 전장용 카메라모듈을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유럽 완성차 업계에 제품을 공급하려면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 레벨 2 이상을 획득해야 하는데 삼성전기는 이번 인증으로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 레벨 3를 획득해 자격을 충족했다.
대한상의 “전력수요 98% 늘 때 송전망은 26% 그쳐”
대한상공회의소 SGI(지속성장이니셔티브)는 20일 ‘산업계 전력수요 대응을 위한 전력공급 최적화 방안’보고서를 통해 전력망특별법 통과가 시급하다고 발표했다. SGI는 보고서에서 "우리나라는 중앙집중형 전력공급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발전시설과 수요지역을 연결해주는 송전망 건설이 중요하다”며 “최근 20년간 전력수요량은 98% 증가했지만, 송전설비(회선길이)는 26% 증가에 그쳐 송전망의 적기 확충을 위한 국가적 지원체계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송전망 건설 지연의 문제점으로는 ▲전력 수요처 공급제약 ▲발전사업 성장 저해 ▲전력 생산비용 증가 등을 꼽았다.
LS일렉트릭, 저소득 취약계층에 방한용품 전달
LS일렉트릭이 경기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250여명에게 약 5000만원 상당의 방한 의류와 방한화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LS일렉트릭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 방한복 나눔' 행사로 지역내 저소득 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라는 의미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구성원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한화, 청소년오케스트라 2024 정기연주회 성료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가 19일 천안 성황문화회관에서 정기 연주회를 성료했다.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1년간의 성과를 펼치는 행사로 기획됐다. 공연 시작에 앞서 김신연 한화사회봉사단장 겸 한화솔루션 사장은 한 해 동안 성실히 활동한 49명의 단원들에 대해 수료증을 전달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2014년부터 천안과 청주 두 지역에서 평소 클래식 음악을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정통 클래식 악기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 음악감독과 강사들을 초빙한 악기 교육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인성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