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지도는 최근 앱(5.31.0 버전)의 아이폰 운영체제(iOS) 위젯 기능 업데이트 사실을 공지했다. 위젯은 모바일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말한다.
새로 추가된 위젯은 ▲집·회사 ▲집·회사·최근 목적지 ▲집·회사·자주 가는 곳 ▲대중교통 도착정보 ▲지하철 노선도 5가지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 홈 화면의 공간을 길게 누르면 편집모드로 전환된다. 화면 왼쪽 위의 '더하기'(+) 버튼을 누르고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면 위젯이 뜨고 원하는 위젯을 골라 '위젯 추가'를 누르면 홈 화면에 설치된다. 이렇게 설치한 위젯은 대중교통과 내비게이션(자동차) 가운데 이용자가 설정한 교통수단으로 길을 안내한다.
집·회사 위젯에서는 매일, 자주 가는 곳의 위치를 등록해 놓고 길 찾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중교통이라면 버스나 지하철의 실시간 위치·도착 정보와 소요 시간을 내비게이션은 도로 정체 상황과 소요 시간을 보여 준다.
여기에 자주 가는 곳이나 최근 목적지를 추가하면 한번에 다양한 장소의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집·회사·최근 목적지나 집·회사·자주 가는 곳 위젯 하나에 이용자가 등록한 여러 장소의 길 찾기 정보가 등록된다.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한 장소의 길 안내와 예약 정보도 표시할 수 있다.
대중교통 도착정보 위젯은 버스 정류장과 지하철역을 모두 등록할 수 있다. '버스·정류장 추가'와 '지하철역 추가'를 각각 눌러 원하는 정류장과 역을 추가하면 실시간 도착 정보와 전체 시간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지하철 노선도 위젯에서는 이용자 현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역을 확인하고 노선도를 볼 수 있다. 위젯을 클릭하면 네이버 지도 앱 내 지하철 노선도로 바로 진입한다. 같은 위젯을 여러개 설치해도 '위젯 편집'을 눌러 각각 다른 대중교통 도착 정보가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 기능들 일부는 잠금 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앱이나 앱의 지하철 노선도를 자주 확인한다면 잠금 화면 위젯 등록이 유용하다. 홈 화면을 켜지 않아도 아이콘 형태의 위젯을 눌러 바로 기능을 쓸 수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