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달콤한 홀리데이 무드를 담은 케이크를 출시하고, 풍성한 혜택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뚜레쥬르는 'Holiday Wishes, 꿈의 소원 상점'을 테마로, 케이크의 촛불을 끄면 소원이 이루어지고 달콤한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담은 시즌 케이크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연말 홀리데이 무드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샤이닝 화이트초코'는 눈이 내린 비주얼의 초코 케이크 위에 크림 요정의 마법으로 빛나는 트리를 표현한 제품이다. 케이크 위의 골드 트리 장식물은 트리 오너먼트나 사진, 명함 등을 끼우는 클립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홀리데이 레드초코'는 강렬한 레드 컬러에 베리 콤포트와 라즈베리 크런치로 상큼함을 더한 2단 초코 케이크다.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샌드하고 리본 장식으로 완성도를 높인 '러블리 홀리데이'도 함께 출시한다.
이외에도 △상큼한 딸기 콤포트가 샌드된 생크림 케이크와 초코 생크림 케이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위시 캔들' △부드러운 망고 크림과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블링블링 트리 콘셉트의 '트윙클 망고 트리' △레드벨벳 시트에 요거트 생크림과 딸기 콤포트, 블루베리가 샌드된 '베리퐁당 마이위시'도 있다.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혜택을 마련했다. 12월18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사전예약 시 최대 8000원 할인(네이버페이 결제 혜택 포함) 및 30만원 이상 단체 구매 시 추가 5% 할인 혜택(사전예약 혜택과 중복 가능)을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추가 2000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사전예약 혜택과 중복 가능), 사전예약 성인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2024명에게 리모와 캐리어 및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예약한 제품은 12월20일부터 25일까지 매장에서 픽업 가능하다.
ⓒ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연말 시즌 한정으로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2종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진저브레드맨 타로 치즈 무스 케이크', '진저브레드맨 티라미수 케이크' 총 2종이다. 앞서 출시한 '진저브레드맨 보틀 음료'의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동일하게 적용한 케이크다. 진저브레드맨 모양의 귀엽고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함께 제공하는 DIY 데코펜으로 메시지나 그림을 더해 나만의 특별한 케이크로 꾸밀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진저브레드맨 타로 치즈 무스 케이크'는 사랑스러운 진저브레드맨 케이스에 담긴 떠먹는 무스 케이크로, 공차의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타로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공차의 시그니처인 고소한 타로 무스와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보랏빛 타로 무스가 포근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살려준다.
'진저브레드맨 티라미수 케이크'는 진저브레드맨 케이스에 담긴 티라미수 케이크로, 촉촉한 시트와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부드럽고 진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마치 눈처럼 소복이 쌓인 코코아 파우더가 깊고 풍성한 풍미를 더해준다.
진저브레드맨 케이크는 1~2명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사이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전용 패키지 포장으로 선물하기에도 좋다. 빨간색 상자 위에 진저브레드맨과 크리스마스트리 장식들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더하며, 상자 안쪽에는 간단한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공차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1월19일부터 케이크 구매 고객 대상으로 '진저브레드맨 스페셜 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소진 시 프로모션은 종료된다. 스페셜 키트에는 진저브레드맨 크리스마스 카드와 책갈피가 포함돼 있으며 카드와 책갈피는 가렌드,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선물 포장 장식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공차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본점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를 12월13일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진저브레드맨 타로 치즈 무스 케이크'를 꾸미고 '진저브레드맨 피스타치오 윈터 보틀 음료'를 직접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체험을 통해 공차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19일부터 공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능하며, 이벤트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이와 함께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꾸미기 콘테스트'도 오는 26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민 공차 진저브레드맨 케이크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식사권, 필름카메라, 공차 모바일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대상
대상(001680)이 설탕은 쏙 빼고 땅콩의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만 그대로 담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제품 2종을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
새롭게 유통하는 신제품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크리미'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청크' 총 2종이다. 설탕이나 대체당 없이 오로지 95% 이상의 땅콩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식물성 오일과 소금을 넣어 부드러움과 '단짠' 매력도 살렸다. 100g당 계란 3~4개 분량의 단백질(22g)을 함유하고 있다. 또, 스키피만의 고유한 기술 공정을 통해 견과류의 오일 층이 위로 떠오르는 유분리 현상을 방지해 섭취할 때마다 내용물을 섞지 않아도 된다.
두 제품이 각각 다른 질감과 식감으로 만들어져 용도와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먼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크리미'는 알갱이 없이 부드럽고 크리미한 질감으로 빵이나 크래커 등에 발라먹기에 좋다.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청크'는 작은 땅콩 알갱이를 듬뿍 넣어 깊은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모두 땅콩버터 본연의 용도에 맞게 즐기거나, 사과나 바나나 등 과일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 2종은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 판매될 예정이며, 내년 2월부터 순차적으로 다른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서울드래곤시티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11월29일부터 12월25일까지 '알라메종 델리'와 '메가 바이트'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을 판매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해 트러플·푸아그라·캐비어를 활용한 3대 진미 케이크에 이어 올해는 '크리스마스 기프트'를 콘셉트로 비주얼을 한층 강화한 케이크를 선보인다.
메인 케이크는 '불 드 노엘(Boule de Noel)'과 '보네 드 노엘(Bonnet de Noel)' 2종이다. 메인 케이크 2종은 조각 케이크로 홀 케이크를 구성해 별도의 커팅 없이 맛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불 드 노엘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모양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라즈베리, 망고∙패션후르츠, 딸기∙피스타치오 크림치즈 무스 케이크까지 3가지 맛으로 구성된다. 오너먼트 모양의 케이크를 둘러싼 상자는 초콜릿으로 제작된다. 보네 드 노엘은 바닐라∙딸기 무스 케이크와 다크 초코 무스 케이크를 베이스로 산타 모자 모양으로 만들어진다.
이외에도 △생크림 케이크 △딸기 피스타치오 케이크 △쇼콜라 누아 케이크 △프랑부아진이 있다. 소량의 케이크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조각 케이크 5종도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은 수령일 기준 2일 전까지 예약해야 한다. 오는 30일까지 네이버와 공식 홈페이지, 유선을 통해 예약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 구매는 오는 29일부터 12월25일까지 가능하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가 매주 다양한 메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교촌 K-WEEK'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촌 K-WEEK' 이벤트는 교촌치킨앱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더욱 향상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첫 선을 보인 이후, 매주 새로운 메뉴와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기대감을 더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월 3주차에는 교촌치킨의 인기 순살 메뉴를 특별한 할인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순살 WEEK'가 펼쳐진다. 오는 11월24일까지 ▲교촌순살 △레드순살 △허니순살 △반반순살 △레허반반순살 △교촌옥수수순살 6개 메뉴를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어 11월 4주차에는 '사이드 WEEK'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농심
농심(004370)이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시리즈 신제품 '빵부장 마늘빵'을 출시한다. 지난해 10월 '빵부장' 브랜드 출시 이후 네 번째 선보이는 제품이다.
신제품 '빵부장 마늘빵'은 고소한 버터와 알싸한 마늘의 조화로운 풍미를 담은 바게트 모양의 콘스낵이다. 겉면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 실제 마늘빵과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농심 빵부장 마늘빵은 오는 25일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농심 빵부장 시리즈는 베이커리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급스러운 맛을 스낵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현재 '소금빵', '초코빵', '라즈베리빵' 3가지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유명 빵 메뉴를 스낵으로 간편하게 즐긴다는 '베이커리 스낵' 콘셉트와 가상의 스낵 연구원 '빵부장' 캐릭터 마케팅으로 많은 인기를 끌며 출시 약 1년 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 오뚜기
오뚜기(007310)가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몽슈슈와 협업해 카레와 순후추를 활용한 색다른 디저트를 한정 출시한다.
이번 이색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오뚜기 카레'와 '순후추' 등 한식 풍미를 몽슈슈 대표 제품인 롤케이크에 더해, 한층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MZ세대를 포함한 전 세대 소비자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X몽슈슈'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2종으로 구성되며, '카레롤 약간 매운맛'과 '순후추롤'이다. 카레롤은 오뚜기 카레 약간 매운맛을 넣어 카레의 깊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노란색의 부드러운 시트에 후추 크림이 은은하게 어우러진다. 순후추롤은 폭신한 시트와 부드러운 크림 속에 순후추 특유의 은은한 향을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 에디션은 전국 몽슈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일은 지역별로 상이하다. 서울·충청권의 경우 11월19일, 경상·전라권은 오는 21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한편, 오뚜기는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이를 활용한 이색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대중적 메뉴인 치킨에 카레를 접목한 '카레치킨', 카레 풍미와 후추의 매콤한 맛을 살린 '카레 팝콘' 등이다. 올해 출시 50주년인 순후추를 활용한 색다른 시도도 주목받았다. 만두소에 순후추가 콕콕 박혀있어 알싸하고 매콤한 순후추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순후추 교자' 등 새로운 특색을 지닌 제품으로 업계 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카페에서 가볍게 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킬바사 핫도그' 2종을 출시하며 베이커리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꽉 채운 킬바사 소시지를 활용해 특유의 맛있는 식감과 육즙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위트칠리 킬바사 핫도그 △콘마요 킬바사 핫도그 2종으로 구성됐다.
'스위트칠리 킬바사 핫도그'는 폭신한 핫도그빵 사이에 육즙 가득 킬바사 소시지를 넣고 렐리쉬 소스와 스위트칠리 소스로 마무리해 매콤달콤한 정통 핫도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콘마요 킬바사 핫도그'는 킬바사 소시지와 고소한 콘마요가 어우러진 담백하면서도 짭짤한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 '킬바사 핫도그' 2종은 11월19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더벤티가 오는 20일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추워진 날씨에 어울리는 음료와 디저트를 최대 40% 할인 받을 수 있다.
'더벤티데이'는 매월 20일, 더벤티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진행되는 브랜드데이로 11월에는 혜택을 대폭 확대하여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더벤티데이'에서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피 메뉴 TOP5 △카라멜마끼아또 △믹스커피 △카페모카 △토피넛라떼 △아이스크림라떼 등에 사용이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을 사용할 경우 믹스커피는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상큼한 허니 티 4종과 달콤한 멜팅 초코 3종도 500원 할인 쿠폰으로 제공된다. △허니 유자티 △허니 자몽티 △허니 레몬티 △자몽 허니 블랙티 등은 겨울철 따뜻한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어, 500원 추가 할인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추위를 녹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음료 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더벤티의 디저트 전 메뉴 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할인 쿠폰은 더벤티 앱 메인 화면 내 오늘의 쿠폰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다.
추가 혜택으로 '더벤티데이' 당일 더벤티 앱 신규 가입자에게는 베버리지 메뉴 5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앱 다운로드 후 신규 가입한 고객은 쿠폰함에서 자동으로 할인 쿠폰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혜택은 오직 20일 하루만 제공된다.
ⓒ 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475560)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가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신메뉴 2종(치즈포텐 스테이크 피자, 오븐 치즈김치볶음밥)을 출시한다.
빽보이피자는 지난 여름에 진행한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얻은 데 힘입어 두 번째 겨울시즌 협업을 기획했다. 특별히 카카오프렌즈 팬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자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와 더불어 '라이언'이 좋아하는 치즈를 메인 토핑으로 활용해 콜라보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치즈포텐 스테이크 피자'는 두툼한 돈육 스테이크와 마리네이드 토마토, 청피망, 치즈를 아낌없이 토핑한 후 샬롯랜치소스로 마무리한 메뉴로, 입안 가득 느껴지는 풍미뿐만 아니라 씹는 식감도 일품이다. 또한 메뉴명 그대로 4가지 치즈(모짜렐라, 고다, 에멘탈, 크림치즈)를 푸짐하게 올려내 마치 피자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함께 선보이는 '오븐 치즈김치볶음밥'은 매콤불고기를 넣은 김치볶음밥 위에 체다치즈와 슈레드치즈를 올려 오븐에서 구워낸 메뉴다. 고소한 치즈와 매콤한 김치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피자와 함께 먹는 사이드 메뉴로 제격이다.
이번 협업을 기념한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신메뉴 '치즈포텐 스테이크 피자' 구매 시 빽보이피자 전용 아트웍으로 구성된 '스마트톡 3종(△피자박스 춘식 △배볼록 춘식 △피자파티 라춘)' 중 1종을 6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단, 스마트톡만 별도 구매는 불가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19일부터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보이피자 매장에서 진행되며, 스마트톡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 한국파파존스
한국파파존스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2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30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 주문 시 모든 피자 메뉴 라지 사이즈 3000원, 패밀리 사이즈 4000원, 파티 사이즈 6000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코카-콜라(1.25ℓ)와 미니 단체 코롯토 및 아이템 쿠폰이 포함된 포토카드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차 프로모션에서는 미니 단체 코롯토와 포토카드 세트 2종 중 1종을 제공한다. 파파존스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콜센터, 매장 전화 및 방문 등 파파존스 전 채널의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장별 굿즈 소진 시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는 '블루 아카이브 콜라보 세트'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초대형 씰 스티커를 증정하며, 응모는 포토카드 후면에 기재된 일련번호와 아이템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중복 응모도 가능하며,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가능성도 높아진다.
ⓒ 구르메F&B
구르메 F&B 코리아가 연말 홈다이닝으로 즐기기 좋은 스위스 프리미엄 치즈 에미(Emmi) 셀렉션을 선보였다.
구르메 F&B는 프리미엄한 연말 홈다이닝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명품 치즈 브랜드인 에미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다.
에미는 오랜 사랑을 받아오며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스위스 대표 치즈 브랜드다. 에미의 제품은 치즈메이커와 숙련된 장인이 스위스 전통 방식으로 세계 동물 보호법을 준수하여 만들어오고 있다. 퐁듀, 치즈 플래터, 핫 샌드위치류 등 여러 가지 메뉴와 잘 어울리는 에미 치즈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미식 경험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에미 셀렉션은 △에미 그뤼에르 AOP △에미 에멘탈러 AOP △에미 라끌레뜨 슬라이스 △에미 퐁듀 오리지널 △타이거 셀렉션 포션 등 총 5개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다채로운 치즈 풍미의 치즈를 슬라이스, 포션 형태로 준비해 가열하여 퐁듀로 즐기거나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다.
숙성된 우유의 진한 풍미를 베이스로 종류에 따라 고소한 감칠맛, 녹진하고 크리미한 풍미, 와인과 시즈닝이 가미되어 완성한 풍부한 맛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 즐기기 좋은 에미 퐁듀 오리지널은 스위스 대표 치즈 요리인 퐁듀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퐁듀는 '녹인다'라는 뜻의 프랑스어 퐁드르(Fondre)에서 유래했다. 오래전 스위스 서부 지역에서 혹독한 추위에 딱딱해진 빵을 부드럽게 먹기 위해 녹인 치즈에 적셔 먹던 전통에서 시작되었다.
또한 고객 접근성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를 진행한다. 구르메 F&B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치즈닷 온라인몰 △쿠팡 △컬리 등 온라인 채널을 비롯해 △메종 드 구르메 플래그십스토어 △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에미 셀렉션을 판매한다.
12월8일까지, 3주간 구르메 F&B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에미 치즈 전 제품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특히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총 5가지 에미 세트를 구성하고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이어 메종 드 구르메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메뉴를 한정 판매한다. 에미 그리에르를 이용한 파니니와 에멘탈러를 이용한 샐러드로 근사한 홈다이닝 테이블을 연출할 계획이다. 해당 상품 및 메뉴 구매 시 퐁듀 굿즈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미야사카양조'에서 전통 브랜드 마스미의 신제품인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MASUMI KARAKUCHI GOLD, 720㎖)'를 국내 출시한다.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는 드라이하다는 뜻의 '카라쿠치'와 프리미엄을 상징하는 '골드'를 조합해 브랜드 명칭으로 사용한 마스미만의 프리미엄 카라쿠치 사케이다. 명품 사케의 고장인 나가노 지역에서 재배한 양조용 쌀품종인 미야마니시키(美山錦)를 미야사카양조에서 직접 70%까지 정미하고, 7호계 자사 효모를 사용해 빚어냈다.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는 미야사카양조에서 증류한 소주를 소량 첨가해 완성한 독특한 감칠맛과 드라이함을 지닌 카라쿠치 사케다. 초반에는 깨끗한 향과 시원한 인상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달지 않고 곧게 뻗은 대나무를 연상시키는 선명한 산미가 입안에 퍼진다. 후반으로 갈수록 드라이하고 씁쓸한 맛이 전체를 잡아주는 한편, 마지막에는 깔끔함 속에 은은한 감칠맛의 뉘앙스를 느낄 수 있어 기분 좋은 풍성함과 여운을 가졌다고 할 수 있다. 차갑게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상온에서, 혹은 따뜻하게 마시면 균형 잡힌 인상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는데, 따뜻한 사케로 즐긴다면, 침엽수나 히노키 향이 피어나 마치 산림욕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단맛이 적은 드라이한 맛의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와 잘 어울리는 요리로는 츠부가이(고동)초밥, 닭 다리살 소금구이 꼬치 등이 있으며, 작은 멸치와 산초의 조림인 치리멘 산쇼, 감자와 로즈메리 타르트 또한 추천한다.
한편, 올해로 창립 362주년을 맞이한 미야사카양조의 프리미엄 브랜드 '마스미'는 깨끗하고 웅장한 자연환경을 가진 일본 나가노현에서 품종이 확실한 쌀과 사케 양조에 알맞은 청량한 천연수로만 양조된다. △싱그러운 향과 매끄러운 풍미가 특징인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 마스미 산카 (SANKA, 준마이다이긴죠) △유산균육성방식으로 만들어져 유제품을 연상시키는 산뜻한 산미와 깊이 있는 풍미의 마스미 아카 (AKA, 야마하이 준마이긴죠) △7호계 자사 효모 특유의 섬세한 아로마와 깔끔하게 끝나는 뒷맛의 경쾌함을 가진 마스미 쿠로 (KURO, 준마이긴죠) △쌀 본연의 맛을 짙게 느낄 수 있는 마스미 카야 (KAYA, 준마이)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해 국내 사케 매니아 층에 관심을 받고 있다.
'마스미 카라쿠치 골드'는 △마스미 산카 △마스미 아카△마스미 쿠로 △마스미 카야와 함께 국내 주요 일식 레스토랑과 이자카야, 리테일 샵 등에서 판매 유통될 예정이다.
ⓒ 기원
기원에서 소비자 접점을 높인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기원 시그니처 라인 3종은 호랑이, 독수리, 유니콘으로 구성됐다.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전국의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계속 만나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색동저고리의 한국적인 색상을 사용해 디자인 차별성을 둔 기원의 시그리처 라인 3종 △호랑이(Sweet & Fruity) △독수리(Boldness) △유니콘(Smoky & Earthiness)은 각 제품들만의 풍미 차이로 개성이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오늘부터 기원 호랑이를 시작으로 △데일리샷 △보틀벙커 △CU △GS25 △홈플러스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독수리와 유니콘은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원 호랑이(Ki One Tiger)'는 한국의 위스키 애호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셰리 및 와인 캐스크를 함께 사용해 풍성한 달콤함과 과실의 풍부한 향으로 기원 위스키만의 독특한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국제 주류 품평회 2024에서 더블 골드를 수상했던 제품인 '기원 배치 3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를 모티브로 블렌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위스키를 처음 즐기는 소비자와 위스키 애호가 모두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대중적인 매력이 있는 제품이다. 도수는 46도, 용량은 700㎖이다.
이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원 독수리(Ki One Eagle)'는 재미교포 도정한 대표의 고향인 미국의 버번 위스키 오크통과 버진 오크통에서 숙성해 복합적인 달콤함과 오크의 강렬한 풍미를 기원 위스키만의 해석으로 담아냈다. 바닐라와 특유의 묵직한 무게감과 깊이 있는 피니쉬가 특징이다. 최근 버번 캐스크 위스키를 즐겨왔던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위스키의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된다. 도수는 43도, 용량은 700㎖이다.
이와 함께 출시될 '기원 유니콘(Ki One Unicorn)'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위스키를 만든 45년 경력의 기원 위스키 마스터 디스틸러 앤드류 샌드의 고향인 스코틀랜드의 안개 자욱한 스페이사이드 주변 환경과 부드러운 피트의 스모키 향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2024에서 더블 골드를 수상했던 제품인 '기원 배치 4 스모크드'를 모티브로 블렌딩 해 우수한 품질에 대한 기대감은 높이고 있다. 기원 유니콘은 부드러운 피트의 향과 맛으로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아 스모키함과 차별화된 풍미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도수는 46도, 용량은 700㎖이다.
특히 이번 기원 위스키는 국내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전세계에 단 하나뿐인 기원 위스키 증류기의 모양을 본 따 곡선과 직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새로운 병에 담아내 그 의미를 더한다. 이번 제품의 라벨은 라벨 중앙에 기원 위스키 증류소를 구성하는 3가지를 뜻하는 엠블럼과 기원 증류소가 위치한 남양주 증류소 산 속 모습을 형상화한 일월오봉도를 연상시키는 라벨 그래픽으로 마무리해 한국적인 독창성을 그대로 담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