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로레알코리아와 친환경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 생태계 내 판매자와 이용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로레알코리아와 힘을 모을 예정이다.
먼저 네이버는 지속 가능한 소비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네이버쇼핑에서 리필 제품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온라인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네이버의 직·간접 전력 사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로레알코리아가 네이버 광고 집행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해 환경 친화적인 광고 전략을 논의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이번 협업을 기반으로 브랜드사가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광고 가이드라인을 개발한다.
이 외에도 양사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 분야에서 공동 캠페인을 추진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엔트리'가 로레알코리아의 브랜드 '어반디케이'와 손잡고 온라인 괴롭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사이버 폭력 아웃'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정책 대표는 "앞으로 네이버 생태계 내의 광고주와 판매자, 이용자들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환경 조성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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